티스토리 뷰

Stories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및 시간

신뢰라 2015. 11. 3. 21:49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및 시간


설악동 소공원 매표소를 지나 5분 정도 걸어가면 설악 케이블카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1층 매표소에 티켓을 구입한 뒤 2층 탑습장으로 올라가서 케이블카를 타면 되는데요, 이 케이블카는 권금성까지 올라갑니다.



케이블카 이용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학생 이상은 대인으로 분류되며 1만원입니다. 소인은 37개월부터 초등학생을 의미하며, 요금은 6천원입니다. 36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로 케이브칼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위 요금은 왕복요금이며, 편도 탑승권을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할인요금도 따로 있는데, 그 대상자와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애인 복지카드 1급, 2급 소지자와 국가유공자는 7천원에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구요, 장애 1~2급 소인 역시 4천원에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속초시에 거주하고 있는 속초 시민의 경우, 신분증을 제시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대인은 5천원, 소인은 3천원을 내면 되는 것이지요.



장애 1,2급 및 국가유공자는 시즌과 상관없이 연중 내내 할인이 적용되는 반면에, 속초 시민 분들은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에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성수기란 2015년 7월 25일부터 2015년 8월 24일까지, 그리고 10월 1일부터 11월 15일을 의미합니다. 이 때 많은 분들이 설악산을 찾는 시즌이라죠.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케이블카는 날씨 등 상황에 따라 운행시간이 시시각각 변할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첫화면에 '오늘의 운행시간'이 항상 실시간으로 고지가 됩니다.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인 www.sorakcablecar.co.kr 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오늘의 운행시간'이 기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운행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손님이 많지 않을 때는 10분~15분 간격으로 케이블카 운행이 이루어지며, 손님이 많으면 5분 간격으로 운행이 됩니다.


편도 5분, 왕복 10분이 소요되는데, 권금성에서 구경하는 시간에는 따로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마지막 케이블카는 반드시 탑승해서 내려오셔야 겠지요.


또한 설악산 케이블카의 경우 따로 예약을 할 수 없으며, 반드시 당일 현장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성수기라 하더라도 자주 케이블카가 운행되는 만큼 아주 오래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 정리하면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대인은 1인당 1만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카 이용시간은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안내되고 있구요.


권금성에서 좋은 추억 만들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