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 이용방법 차량 예약부터 차량 반납까지


요즘 카쉐어링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현재는 차가 있지만, 차가 없었던 시절에는 카쉐어링 업체인 쏘카와 그린카를 즐겨 이용했습니다. 두 업체 모두 사용 방법은 동일하구요, 예약해서 차 잘 타고 다니다가 정해진 시간 안에 차 반납하시면 됩니다. 사용 순서를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회원가입부터 해야 합니다.


당연히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하구요, 온라인 상에서 운전면허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시면 가입이 승인됩니다.






그 다음은 차량 예약입니다.



쏘가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예약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스마트폰 어플 깔아서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구글플레이로 들어가셔서 '쏘카'라고 검색하면 되고, 아이폰은 앱스토어 들어가셔서 '쏘카'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약일+시간, 반납일+시간을 각각 설정하신 뒤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차 찾을 곳도 지정해주시구요.



예약한 차량의 문을 열 때도 어플로 열면 됩니다. 복잡한 주차장에서 차량 찾기가 어렵다면 '경적 울리기' 기능을 사용해서 차의 위치도 금방 발견할 수 있구요.



'마이페이지'에서 예약 내역 확인도 가능하구요.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내가 이용할 쏘카 차량을 발견하였다면 쏘카앱 스마트키로 차문을 열 수 있구요, 아니면 플라스틱 쏘카 카드를 차량 앞 유리 단말기에 접속시키면 마찬가지로 차문이 열립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차문을 잠글 때도 스마트폰 앱 혹은 쏘카 카드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차량 반납 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반납 시간에 맞추어서 차량을 반납 장소에 주차 시키고 차 문을 잘 잠그기만 하면 됩니다.



별도로 차를 잘 반납했다고 따로 통보할 필요도 없구요. (정상 반납 처리 되었다고 폰으로 문자 메세지가 올 것입니다.)



반납도 자동, 요금 결제도 자동입니다. 대여료와 주행요금이 가입할 때 처음 등록해 두었던 결제카드로 자동 청구됩니다.


원래 카쉐어링 업체를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았다면 쏘카 이용방법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딱 한번이라도 직접 이용해보신다면 '와 정말 간단하네'라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쏘카, 그린카 모두 이용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두 업체에 모두 가입해두셨다가 차량 있는 곳을 이용하시면 되구요.


항상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