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옷 사이즈표 - 남자 및 여자 옷 모두 포함


요즘은 해외 직구를 통해 미국에서 옷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더군요. 저 역시 얼마전에 미국에서 옷을 한번 주문해봤는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쇼핑몰과 달리 외국에서 주문을 하면 교환하기가 번거러울 때가 많으므로 주문하기 전에 아래 사이즈표를 꼼꼼히 체크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우선 여성 미국 옷 사이즈표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중국, 이태리, 영국 사이즈도 함께 들어가 있는 표입니다.)



미국 사이즈는 2, 4-6, 8-10, 12-14, 16-18 이런 순으로 나가거나 XS, S, M, L, XL 알파벳을 사용하게 됩니다. 각각에 해당하는 한국 사이즈 및 가슴둘레, 허리둘레, 엉덩이둘레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실제 상품은 한국 사이즈 보다 약간 크다는 것 감안해서 사이즈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치 단위로 상세 사이즈를 정리하면 위 표와 같구요. (가슴둘레,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순)



XXS, XS, S, M, L, XL, 2XL, 3XL 순으로 보다 저 세분화되기도 하는데 각각에 해당하는 사이즈 및 가슴둘레, 허리둘레, 엉덩이둘레입니다. 예를 들어 M은 사이즈 7 혹은 8에 해당하고 가슴 35, 허리 28, 엉덩이 38에 해당하는 사이즈랍니다.



브라 주문할 때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브라의 경우 더 세분화 되어 있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팬티 주문할 때는 아래 표를 마찬가지로 참고하시면 되구요.





지금까지 여성 사이즈표였구요, 아래에 연속해서 나올 표들은 남자 미국 옷 사이즈표입니다. 역시나 S, M, L, XL, XXL로 구분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사이즈, 이태리 사이즈도 함께 나와있으니 중국 혹은 이태리에서 옷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그리고 위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허리 치수 뒤에 붙은 Length(L) - Inseam은 바지안쪽솔기 길이입니다. 허벅지 안쪽부터 발뒷꿈치까지의 길이이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스웨터, 셔치, 재킷 주문할 때는 가슴둘레 사이즈가 매우 중요하겠죠. S, M, L, XL, XXL 중에서 자신이 어디에 해당되는지는 이미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지와 언더웨어 주문할 때는 위 표를 참고하시구요.



올리는 김에 정장 사이즈표도 함께 올려드리는데, 외국에서 정장 구입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정장이야말로 사이즈가 내 몸에 딱 맞아야 하는데, 외국에서 구입하는 정장의 경우 사이즈를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정장은 국내에서 맞춰서 입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솔직한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