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유플러스 요금제 정리 - LTE 및 스마트폰 유저를 위한 맞춤형 요금제들


현재 2년째 LG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족 할인을 받기 위해 제 식구들도 모두 엘지유플러스를 이용하고 있구요. 요금제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처음에 요금제 고르는데 애를 먹었는데요, 관건은 자신이 음성 위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 아니면 데이터 위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적합한 요금제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데이터를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많이 제공받는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만족도가 아주 높구요. 최근에 출시된 요금제 뿐만 아니라 예전부터 인기를 끌어 온 요금제를 모두 소개해드리오니 LG유플로 통신사 이동을 한다거나 요금제 변경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입니다. 음성과 문자가 무제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며, 데이터는 쓰고 싶은 만큼 골라 쓸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300메가, 1.3기가, 2.3기가, 3.6기가, 6.6기가 순으로 나뉘는데, 자신의 월 데이터 사용량을 파악한 뒤 그에 걸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요즘 LTE비디오포털 선전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LTE비디오포탈 서비스도 전용 DATA로 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많이 보시는 분들은 아예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VIDEO 전용 데이터가 하루에 1기가 씩 제공되기 때문에 비디오 시청하시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LTE이기 때문에 버퍼링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구요.



LTE8 무한대 요금제는 음성+문자+데이터가 무제한이고, 그 외에 다양한 서비스까지 즐길 수 있는 무한 요금제입니다.



가장 저렴한 월정액 요금이 89900원부터 시작되는데,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결코 비싼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부가혜택이 상당히 많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떻게 보면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lg유플러스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는 말 그대로 통화를 무제한으로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누구누구 구분없이 마음껏 음성통화를 즐길 수 있구요, 데이터는 자신의 월 사용량에 해당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LTE 통합형 요금제가 LTE 쪽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요금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음성, 메세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높은 월정액의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저의 경우 250분+250건+2.6기가 정도면 아주 충분하더군요. 부가혜택으로는 매너콜, U+zone, 유플러스박스, 유플러스내비, mVOIP를 제공합니다.





청소년이라면 LTE청소년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정액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감이 덜 하죠. 19,000원부터 시작하는데, 이 경우 20,000링, SMS 1000건, 데이터 350메가를 사용합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LTE 2nd device 요금제라고 해서 LTE패드에서 LTE스마트폰 데이터도 함께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월정액 15000원을 내면 데이터 세워링 500메가까지 가능합니다.





LTE 사장님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의 경우 통화를 많이 하는 사장님들을 위해 만들어진 요금제입니다. 매장 홍보 패키지까지 함께 제공하므로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LTE요금제가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전에 많이들 이용하셨던 스마트 요금제입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스마트34, 즉 월정액 34000원부터 시작됩니다. 이 경우 음성 150분, 메시지 200건, 데이터 1기가가 제공되구요. 스마트폰 사용량이 그리 많지 않으신 분들께 좋습니다.






패드 요금제는 말 그대로 태블릿PC에서 데이터를 이용하고자 할 때 신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월정액 27500원에 데이터 2기가를 제공하구요, 월정액 42500원에 데이터 4기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링 스마트 요금제는 청소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요금제입니다. 기본 제공링 내에서 데이터, 음성, 영상, 메시지를 자유롭게 조절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데이터가 100메가부터 2기가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사용하는데 크게 부족함을 느끼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