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칼로리 계산기 3종 세트

신뢰라 2015. 10. 13. 23:12

칼로리 계산기 3종 세트


최근 제 체중이 갑자기 늘어버려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지난 3개월 동안 6kg이 증가... 그래서 평소에는 신경쓰지 않았던 칼로리 관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결론은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야되는데 생활패턴을 바꾸기가 쉽지 않네요. 매일 운동을 하고 있는데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야 한다는 결론이 매번 나오는군요.



의학정보 사이트 코메디에서 제공하는 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하고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계산기 돌려보신 다음에 여러분의 칼로리를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계산만 하지 말고 직접 실천하는 것이 관건이기는 합니다. 실천을 위해서 우리 모두 화이팅합시다.





3종 세트라 함은, 일일 필요 칼로리 계산 + 식단 칼로리 계산 + 운동 칼로리 계산 구성을 의미합니다. 칼로리 관리를 할 때 꼭 필요한 기능들만 모아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http://www.kormedi.com/care/center/Default.aspx?category=041013


3가지 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순서대로 계산기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일일 필요 칼리 계산부터 해보겠습니다. 성별, 나이, 킹, 몸무게를 입력하고, 활동성 정도를 선택해줍니다. 






비활동적, 저활동적, 활동적, 매우활동적 중에서 자신의 생활 패턴과 가장 유사한 선택지를 선택합니다.




아래는 예시를 들기 위해 임의로 입력해보았습니다. (저의 신상 정보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구요.) 44세 남자, 170cm, 70kg, 저활동적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았습니다. 모든 선택지를 입력하였다면, 연두색의 '칼로리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회원님의 비만도는 110으로 비만, 체질량 지수는 24.2로 비만이라는 수치가 나옵니다. 일일 필요 칼로리는 2,595칼로리구요.



적당한 영양섭취와 꾸준한 운동을 하여 정상체중을 유지하라는 권고 메세지가 적혀 있군요.




2번째 계산기는 바로 식단 칼로리 계산입니다. 오늘 먹은 음식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속하는 수많은 음식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흰쌀밥 1공기의 열량은 300칼로리임을 쉽게 알 수 있네요.




테스트 삼아서 이런 저럼 음식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열무기침+갈치구이+무말랭이무침+크로와상+소주+포도+빼빼로 조합의 경우 총 칼로리가 991칼로리로 계산이 됩니다.


오늘 먹은 음식들은 모두 더해주어야 정확한 계산이 가능하오니, 하루 날을 정해서 그날 먹은 음식을 모두 입력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루에 총 몇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지 대략적으로 짐작이 가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운동 칼로리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음식과 마찬가지로 운동명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선택을 하셔도 되구요.



재봉 할 때 2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하네요. 칼로리 제대로 소모하려면 중증도의 운동, 심한 운동, 격심한 운동 정도는 해주어야 하더군요. 매우 가벼운 운동으로는 칼로리 소모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여러분들도 여러번 상황에 맞는 식단, 운동을 입력한 다음에 과연 하루에 너무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는 않는지, 그리고 하루에 너무 적은 칼로리는 소모하는 것은 아닌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칼로리 불균형이 발생해서 살이 찐 것이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칼로리 소모를 늘림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전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