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토익 점수 환산표 해커스꺼

신뢰라 2015. 10. 13. 20:33

토익 점수 환산표 해커스꺼


틀린 개수로 예상점수를 확인할 때는 토익점수 환산기, 일명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각종 어학사이트에서 이러한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가 즐겨 사용하는 곳은 해커스 사이트에 탑재된 토익점수 환산기입니다. 틀린 개수만 입력하면 점수를 예측해주더군요. 



토익 결과를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테스트삼아 계산기를 돌려보시길 바랍니다.



계산기의 URL 주소는 아래와 같구요.


http://www.hackers.co.kr/?c=s_toeic/toeic_board/101


토익점수환산기는 말 그대로 틀린 개수를 입력하면 점수를 예측해 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고, 토익백분율분석기는 예상 점수를 입력하면 역으로 맞는 개수를 확인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자, 우선 토익 점수 환산기부터 사용해보겠습니다. 리스닝 및 리딩 각각 틀린 개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토익 시험 치르고 난 후 가채점 해보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제를 들기 위해 리스닝에서 10개 틀리고, 리딩에서 10개 틀리는 경우를 가정해보았습니다. 그리고나서 파란색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되구요.



체감 난이도에 따라 상, 중, 하로 나뉘는데요, 이는 시험 난이도에 따라서 같은 갯수를 틀리더라도 점수가 다르게 나오는 것을 감안해서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즉, 시험 난이도가 어려웠다면 리스닝과 리딩에서 각각 10개씩 틀리면 880점을 받을 수 있지만, 만약 시험 난이도 아주 쉬웠다면 835점 밖에 나오지 않는 것이죠.



즉 같은 갯수를 틀린다고 가정했을 때는 시험 난이도가 어려운 것이 무조건 유리합니다. 그래야 점수가 잘 나오거든요. 특히나 만점 노리시는 분들은 실수를 해도 어느 정도 완충 작용을 할 수 있게끔 시험이 조금 어렵게 출제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예상 점수로 맞은 개수 확인하는 계산기를 한번 돌려보겠습니다. 리스닝에서 450점, 리딩에서 450점을 받으려면 몇개를 맞추어야 할까요?




우선 시험 난이도가 '상'이라면 리스닝에서 90개, 리딩에서 92개를 맞추어야 합니다. 만약 시험 난이도가 '하'라면 리스닝에서 92개, 리딩에서 95개를 맞추어야 하구요.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계산기가 이용하기 불편하신 분들은 아래 토익 점수 환산표 자료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한 눈에 들어와서 보기 좋은 대신에, 시험 난이도 별로 구분해 주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으니, 어디까지나 참고 용도로만 활용해주실 것을 권고해드립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990점, 즉 만점을 목표로 공부를 하고 계실 것입니다. 990점 만점을 받기 위해서 반드시 모든 문제를 맞출 필요는 없답니다. 시험 난이도가 높으면 몇개 틀려도 만점이 나오는 것 같더군요.


시험 난이도가 적당히 나오는 것이 좋겠지만, 시험 난이도와 상관없이 언제나 일정한 영어 실력을 발휘하는 것이 그 어느 조건 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열공하면 분명 좋을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