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나와 노트북 순위 10위까지 살펴보자


요즘 업무용 노트북을 구매하기 위해 노트북 모델들을 쭉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전자제품 구입할 때는 다나와 가격비교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다나와에서 인기 모델 목록을 쭉 살펴보고 있습니다. 주로 LG전자나 삼성전자에서 만든 노트북이 대세를 이룰 줄 알았는데 다나와 순위 목록에서는 비 메이저 기업들이 만든 제품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1위부터 10위까지 정리해드리오니, 저처럼 노트북 구입을 고민 중인 분이라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도 적당한 성능의 노트북을 구입하려면 최소 100만원은 투자해야 하는 듯 합니다.



우선 1위는 한성컴퓨터에서 출시한 A36X ForceRecon 4457 모델입니다. 인민에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고, 가격은 72만원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i5가 장착되어 있고 SSD 120GB가 장착되어 있으므로 빠른 부팅을 자랑합니다. 무게도 1.34kg으로 꽤나 가벼운 편이구요.







MSI GE 62-2QF Cobra Pro V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가격대가 140만원에 육박하는 모델인데, 그만큼 성능이 좋아서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그래픽 작업하실 분들께 추천해드릴 수 있는 모델이죠.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i7이 장착되어 있으며 8기가 메모리를 자랑합니다. 그래픽카드 성능도 뛰어나구요.





3위는 작고 가볍운 모델로 유명한 LG전자의 그램입니다. 14ZD950-GX70K 모델인데, 이 모델 역시 i7 CPU가 달려있습니다. 운영체제 미포함 모델이므로 직접 운영체제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OS 미포함 모델이 많이 팔리더군요.



애플 맥북프로가 무려 4위를 차지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MAC OS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윈도우 프로그램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은 별도로 윈도우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최저가격이 39만 4000원이라는... LG전자에서 만든 울트라PC 15UD340-LX2CK 모델입니다. 아주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가격 대비 성능, 즉 가성비는 뛰어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노트북으로 간단한 작업만 하는 분들께 감히 추천해드릴 수 있겠군요.





6위는 MSI CX61-i5 2PF Runa MOON이 차지했습니다. 67만원대로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지포스 840이 장착되어 있으므로 가벼운 게임 정도는 돌릴 수 있는 모델입니다.





7위는 한성컴퓨터에서 만든 U54G ForceRecon 2967 모델이 차지했습니다.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한성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지포스 940M이 달려있습니다. 무난한 가격대, 무난한 성능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8위는 ASUS에서 나온 GL552VW-CN139 모델입니다. 역시나 OS 미포함 모델이므로 별도로 OS 설치하셔야 합니다. 노트북 디자인에서 알 수 있듯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게임 즐기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다나와 노트북 순위 9위는 MSI GE62-2QC Cobra V입니다. 쿼드코어 CPU가 장착되어 있으며, 지포스 GTX960M이 장착되어 역시나 게임 즐기기에 좋습니다. 4K 출력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1위는 레로버 제품입니다. U41-70 모델입니다. 가격이 꽤나 저렴한데요, 게임 보다는 사무용으로 쓰기에 적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