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하나은행 버전


카카오페이 서비스란 카카오톡 어플 안에 개인 체크카드를 미리 등록해두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입니다. 본인명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누구나 손쉽게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여러 은행에서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우선 하나은행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체크카드이기에 당연히 연회비 면제이며, 발급대상은 비교통카드는 만 14세 이상, 후불교통카드는 만 19세 이상부터 만들 수 있습니다.



이쁜 카드 디자인이 카카오 체크카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6가지 디자인이 나오고 있으며,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깔끔한 NEO 디자인이 마음에 들더군요.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상 혹은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요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3사 통신사를 이용할 때 이 카드를 통해서 자동이체를 하시면 3천원 캐시백이 월 1회 들어옵니다. 단,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이어야 이 혜택을 받을 수 있구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을 매달 5만원 이상 사용한다면 해당 금액의 5%를 캐쉬백으로 돌려받구요. 스타벅스, 카페베네, 파스쿠치와 같은 커피점을 이용할 때는 1만원 이상 결제시 5% 캐쉬백 혜택이 주어집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할만한 사람들이 모두 두루두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이죠.










다만, 캐쉬백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25만원 이상 기준으로 7천원이 한도이며, 40만원 이상일 때는 1만원이 한도입니다.



최초 카드 사용 등록후 다음달 말까지는 전월 사용금액이 25만원 미만이더라도 사용금액 25만원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매월 1일부터 말일 사용금액에 대해서 다음달 5엽어일 이내 캐시백이 일괄 입금됩니다. 단, 사용금액 취소 시에는 이미 캐시백 된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가 되구요.


다른 체크카드에 비해 혜택이 아주 많은 것은 아니지만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의 경우 꼭 필요한 캐시백 혜택이 들어간 점을 장점을 꼽을 수 있겠네요. 물론 이쁜 디자인 덕분에 손길이 더 가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