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 분실물센터 - 서울 기준 안내


제가 예전에 택시에서 지갑을 두고 내렸을 때 이용한 사이트를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서울특별시의 경우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운영하기 때문에 빠르게 해당 페이지에서 내가 잃어버린 물건이 없는지 인터넷 상으로 빠르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분실물 등록'을 해서 내가 찾고자 하는 분실물을 직접 등록할 수도 있구요. 이용방법을 차근차근 안내해드리오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 전자민원 ->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로 이동합니다.


http://www.seoul.go.kr/v2007/find.html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첫 페이지에서는 거의 모든 분실물이 다 나오기 때문에 택시 분실물센터 기능만 이용하려면 '법인택시'와 '개인택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만약 택시를 탈 때 법인택시인지, 개인택시인지 유심히 봐두었다면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해도 되구요.



저는 습득장소 항목에서 법인택시와 개인택시를 모두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습득물 목록에서 제가 잃어버린 물건 종류를 선택하면 되구요. 저는 '지갑'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검색'을 누르면 결과가 조회됩니다. 습득일도 당일, 3일 이내, 1주일 이내로 지정할 수 있는데, 습득일은 오차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그냥 전체로 검색하는 것이 가장 편하더군요.




아래는 위 설정대로 했을 때의 검색 결과입니다. 서울 택시에서 발견된 분실물(그 중에서도 지갑)을 보여줍니다. 일부는 사진도 있구요. 이름을 적어주기도 합니다. 습득장소에는 택시 법인 이름이 나옵니다. 회사내 분실센터에 해당 물건이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죠.





만약 위의 검색 결과 화면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물건이 없다면 분실물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상단 메뉴에 있는 '분실물등록'을 클릭하면 각 대중교통 별로 분실물 등록하는 페이지를 링크해주고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센터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법인택시 분실물 등록하러가기'와 '개인택시 분실물 등록하러가기'를 클릭해서 해당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잃어버리신 소중한 물건 꼭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