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항철도 시간표 정리해보았어요


서울 사시는 분들은 인천공항에 갈 때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저 역시 얼마 전 홍콩 여행을 갈 때 공항철도를 이용하였는데,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금방 갈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더군요. 귀국하고 나서도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다시 서울로 돌아왔구요.



인천공항역-서울역을 오고가는 분이라면 직통 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하다죠. 하루에 총 58번 운행되며, 소요시간은 약 43분입니다. (운행시격은 평균 35분)


먼저 인천공항역에서 서울역으로 가는 공항철도 시간표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첫차는 새벽 5시 28분에 있구요, 막차는 22시 48분에 있습니다. 막차를 타게 되면, 서울역에는 23시 31분에 도착하게 됩니다.



물론 사이사이에 직통열차 외에도 일반열차가 있답니다. 일반열차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은 뒤에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이어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역으로 가는 공항철도 직통열차 시간표입니다. 아무래도 아침 일찍 출국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첫차 시간을 궁금해하실텐데요, 6시 10분에 첫차가 있습니다. 이 기차를 타게 되면, 6시 53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밤 비행기 타실 분들은 반대로 막차 시간이 궁금하실텐데요, 막차는 22시 50분에 있습니다. 인천공항 도착 시각은 23시 33분이구요.



직통열차 운임은 어른 8000원, 어린이 6900원입니다.



다양한 할인 종류가 있는데, 3인 이상은 그룹할인이라고 해서 1인당 6500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 ITX 당일 승차권 및 철도패스를 소지하고 있다면, 6900원에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구요.


항공사 제휴 할인이라고 해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중국남방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타이 항공, 싱가포르 항공, 말레이시아 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캐서이퍼시픽항공 항공권 소지객이라면 마찬가지로 6900원에 공항철도 직통열차를 이용할 수 있구요.


국민/기업/우리/NH농협은행 환전영수증 소지객도 은행 제휴 할인 명목으로 6900원에 공항철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상 경로 고객 또한 6900원의 요금이 적용되구요.


직통열차 뿐만 아니라 일반열차의 전체 시간표 목록을 확인하려면 공항철도 홈페이지 www.arex.or.kr로 접속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공항철도 이용' -> '역 정보' 메뉴로 차례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상에서 각 역별로 평일 공항철도 시간표 및 휴일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모든 역 열차 시간표를 한꺼번에 보기 위해선 '전체열차시간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엑셀 파일이 다운받아질텐데요, 각 역에 정확히 몇시 몇분 몇초에 기차가 도착하는지 나와있습니다.




해당 기차를 탔을 때 인천국제공항에 몇시 몇분 몇초에 도착하는 지도 확인할 수 있어서 보다 정확한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인천국제공항에 가는 교통편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해외 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들일텐데요, 해외 여행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