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택배 가격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우체국택배의 경우 결코 저렴한 가격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우체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택배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다른 곳들을 여러번 이용해봤지만 우체국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다행히 우체국이 저희 집 근처에 있어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구요.



아래는 박스 포장 기준으로 정리된 택배요금표입니다. 2kg, 5kg, 10kg, 20kg, 30kg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동일지역, 타지역, 제주(익일), 제주(D+2)에 따라서 요금이 달리 매겨집니다. 참고해서 살펴봐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은 4000원입니다. 2kg(60cm까지) 기준, 동일 지역으로 배송시 4000원 하죠. 타지역일 경우에는 5000원이구요. 물론 박스 중량이 커질수록, 그리고 박스의 크기가 커질수록 요금이 더 비싸집니다.









제주도의 경우 익일배송이 있고, D+2 배송이 있습니다. D+2 배송이 당연히 느리므로 가격도 더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급하게 보낼 것이 아니라면 저렴한 D+2 배송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죠.




최대 길이도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100cm가 박스의 최대 길이니 참고해주세요. 



아래 지도의 경우 동일지역이 어디까지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주는 지도입니다. 서울/인천/경기는 모두 같은 지역으로 간주하구요, 부산/울산/경남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전/충남/세종도 동일 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부가이용 수수료를 나타낸 표입니다. 당일특급은 2000원, 착불소포는 500원입니다.





월 100개 이상의 소포를 지속적으로 보낼 경우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별도로 우체국과 협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가격 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체국택배가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가성비 만큼은 최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 주변분들도 우체국 택배에 대해서 다들 좋게 평가하시더라구요. 앞으로도 이런 좋은 서비스를 계속해서 유지해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