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분실신고 2가지 방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신한카드를 분실하였을 때 어떻게 분실신고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갑 전체를 잃어버린 것이라면, 카드 뿐만 아니라 신분증 분실신고도 꼭 함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카드의 경우, 각 카드사마다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해당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000번입니다. 분실신고 전용 콜센터 1544-7200번으로 바로 전화를 거셔도 됩니다.



우선, 대표 번호인 1544-7000번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2번 누르는 ARS를 선택한 뒤, 이어서 8번 카드분실신고/해제/확인 및 보이스피싱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세부 서비스코드로는 1번 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하면 되구요. 이외에 2번 카드 분실해제, 3번 카드 분실접수 확인, 4번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신고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속한 메뉴들은 모두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카드분실신고 전용번호인 1544-7200번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는 1번 카드분실신고 및 해제/분실접수 확인 메뉴 접속 후, 1번 카드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1번 -> 1번)



만약 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카드분실해제' 신청을 해두시구요. (만약 재발급 신청까지 함께 진행하였다면, 기존 카드를 다시 찾았더라도 해당 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지금까지는 전화를 이용하여 신한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살펴보았구요, 이번엔 홈페이지 상에서 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www.shinhancard.com 입니다.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고객센터'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세부 메뉴가 펼쳐집니다.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재발급신청'을 선택하면, 다시 한번 아래와 같은 세부 메뉴가 펼쳐집니다.




일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라면, 가장 위에 있는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 외에 선불카드 분실신고,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도 제공이 되고 있구요.


홈페이지 상에서 분실 신고를 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아이디, 공인인증서 방식 중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아래와 같은 분실신고/재발급신청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현재 소유 중인 카드 목록이 쭉 나타날텐데요, 이 중에서 분실한 카드 앞에 체크를 하고, 왼쪽 하단에 있는 '분실신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드 종류, 카드번호, 제휴명 등이 나와있기 때문에 분실한 카드를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 딱 1개의 신한카드만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구분이고 뭐고 할 필요가 없었네요.^^


참고로 일부 카드의 경우, 재발급 자체가 불가능하니, 혜택이 많은 카드라면 애초에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어야 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