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썸타는 우리체크카드 해외 국내 혜택 총정리


저는 가족들과 함께 1월달에 해외여행을 떠나는데요, 인천공항 라운지를 이용하기 위해 체크카드를 하나 따로 만들었답니다. 저의 선택을 받은 체크카드 이름은 바로 '썸타는우리 체크'입니다.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카드이구요, 각종 해외 관련 혜택들이 참 매력적이라죠.



물론 국내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꽤 많이 있습니다.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도 쭉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해외 이용 관련 혜택이 많기에 카드 브랜드는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이 됩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 역시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상품이라서 따로 연회비는 없구요.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부터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해외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입할 때는 해외이용수수료 건당 0.5달러가 면제됩니다. 해외 ATM 현금 인출 시에도 해외이용수수료 건당 3달러가 면제되구요. 국제브랜드수수료는 이용금액의 1프로 수준입니다.



전월 카드 사용 금액에 관계 없이 제공되는 혜택이기 때문에 카드를 받자마자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은 금액 규모에 따라 1~2%씩 캐시백이 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건당 이용금액 1만원 이상~30만원 미만 구간은 1% 캐시백을 해주고 있구요, 건당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은 2%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캐시백 최대 한도는 월 10만원이구요.



캐시백 혜택을 누리기 위해선 전월 실적이 필요한데,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이 25만원 이상이기만 하면 됩니다.



저에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인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의 경우,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일 때 제공이 됩니다. 즉, 다음달에 해외로 가시는 분들은 이번달에 실적 요건을 충족해야 워커힐마니아, 동방항공, 스카이허브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것이죠.^^



카드를 수령한 달에는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이 불가하며, 그 다음달부터 서비스 조건 충족 시 혜택이 제공된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될 듯 합니다.


라운지 이용 한도는 통합 월 1회, 연 2회까지입니다.


이어서 썸타는 우리체크카드 국내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못지 않을 정도로 많은 혜택들이 있더군요.




우선, 지마켓과 옥션은 10프로 할인이 되구요, 스타벅스는 20%,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3총사는 10% 할인이 됩니다. 각 혜택 당 통합 일 1회, 월 2회까지 할인이 가능하구요.


이어서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에서 주문을 할 때 10% 할인이 가능합니다. 건당 1만원 이상 결제를 해야 하구요, 최대 3천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건당 1만원 이상 건에 대해 CU편의점/올리브영은 5% (최대 1천원 할인),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영화관은 10% 할인이 되구요. (최대 3천원 할인)


후불교통카드로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5만원 이상 이용하면 2천원 할인이 되구요, YBM시사, 파고다, 해커스어학원 결제 금액은 10% 할인이 됩니다. YBM어학시험에 해당하는 토익, 토익스피킹, JPT, 한국능력시험 등을 결제할 때도 할인이 제공되어서 유용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토익 시험 신청을 했네요.



마지막으로 SKT/KT/LG유플러스 이동통신요금을 썸타는 우리체크카드로 자동이체 설정을 하면, 매달 3천원씩 할인을 해줍니다. 유무선 통신요금 통합청구금액은 할인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구요.


위에서 언급한 할인 혜택들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것은 아니구요, 아래 기준에 따라 최대 할인 한도폭이 정해집니다.



가령, 전월 이용금액이 25만원 이상~50만원 미만 구간이라면 1만원까지 할인이 되는 것이죠. 참고로 이용실적을 산정할 때 할인을 적용 받은 국내 매출은 실적에서 제외입니다.


50만원~70만원 미만 구간은 2만원, 70만원 이상 구간은 3만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