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봉 높은 직업 순위 1위부터 20위까지


경제신문 읽다보니 연봉 순위를 잘 정리해둔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아래 표가 만들어졌는데, 역시 제 예상대로 전문직 연봉이 꽤 높은 편이네요. 물론 평균의 오류가 있겠지만 대략적으로나마 어떤 직업들이 연봉을 높게 받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자료인 것 같아서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올립니다. 



1위부터 20위까지 나와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1위부터 5위까지는 위 표와 같습니다. CEO가 1위인데 평균 연봉이 1억 988만원입니다. 다만 만족도 점수는 꽤 낮츤 편입니다. 만족도 점수가 75점 밖에 하지 않네요. 연봉은 많이 받지만 스트레스는 많이 받는 직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이 2위, 도선사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성형외과 의사는 연봉 9278만원으로 4위를 차지했고, 항공기 조종사는 연봉 9183만원으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도선사가 연봉 높은 직업 순위에 꼭 들어가더군요. 다음 번에는 아예 도선사만 따로 떼서 이 직업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봐야겠습니다.




역시나 전문직인 변호사, 외과 의사, 치과의사가 그 뒷 순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대학교 총장 및 학장도 연봉이 꽤 쎈 편이었구요. 행정부 고위 공무원도 마찬가지구요.



11위부터 15위는 정신과 의사, 의약계열 교수, 산부인과 의사, 프로야구 선수, 안과 의사입니다. 프로야구 선수의 평균 연봉은 7155만원입니다만, 이 직업 역시 연봉의 편차가 아주 크다죠. 인기있는 선수들은 아주 많은 돈을 받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선수들은 적은 연봉을 받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16위부터 20위입니다. 역시나 전문직이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 공학계열 교수, 비뇨기과 의사, 소아과 의사, 회계사 순입니다. 



20위에 올라온 직업 종류를 큰 카테고리로 분류해보면 의사가 가장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사 분들은 교육 과정 뿐만 아니라 수련 기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연봉이 높은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