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팁

신뢰라 2017. 10. 31. 08:28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팁


게임 계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어 주는 습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꼴로 비번을 변경하는 편인데, 지금까지 해킹을 당한 적이 단 한번도 없네요. 약간 귀찮은 작업이기는 하지만, 계정 보안을 위해서라면 이 정도의 귀찮음은 당연히 감수해야죠.



오늘은 다양한 게임사 중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자드의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오버워치'가 있죠.


일단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배틀넷'으로 조회를 해주세요. kr.battle.net 이 주소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내 계정'을 선택하시구요, 세부 메뉴가 펼쳐지면, '계정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로그인 화면이 뜨면, 기존에 로그인 시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오랜만에 로그인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보안 확인' 창이 뜨네요. 본인 확인 질문 혹은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본인 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처음으로 샀던 자동차는?'이라는 질문을 설정해두었는데, 지금 타고 있는 차가 바로 처음으로 샀던 차라 쉽게 답을 할 수 있었네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계정 관리'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계정 관리 안에도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설정' -> '비밀번호 변경' 순으로 들어가주세요.



현재 비밀번호를 제일 먼저 입력하시구요, 새 비밀번호는 2번 연속으로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계속'을 누르면 새 비밀번호가 저장되구요, 다음에 로그인할 때부터는 새로 만든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비밀번호 생성 규칙을 살펴보면, 반드시 8자 이상, 16자 이하여야 하구요, 반드시 알파벳과 숫자 하나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알파벳, 숫자 뿐만 아니라 특수문자도 넣을 수 있으니, 보안성을 높이고자 하는 분들은 특수문자까지 넣어서 비밀번호를 만들어보세요.


또한 다른 사이트에서 이용하지 않는 조합의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다른 사이트가 털려도 나의 블리자드 배틀넷 계정만큼은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