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정리


현금으로 선물을 드리기가 애매할 때는 백화점 상품권을 구입해서 드리는 것이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해당 백화점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선물 받은 분들도 요긴하게 상품권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구요.



오늘은 여러 백화점 중 현대백화점에서 발행한 상품권을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대백화점 전점(15개점)과 아울렛 4개점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현대홈쇼핑 TV방송, 현대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에서도 결제수단으로 상품권을 활용할 수 있구요.



현대백화점 전점 및 아울렛 매장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번호도 함께 기재되어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나머지는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가령 6만원 제품을 구입할 때 10만원 상품권을 제시하면, 나머지 4만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단, 1만원권 이하는 80% 이상을 사용했을 때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죠.




상품권을 구입한 뒤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구입영수증을 꼭 지참하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구입영수증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해두시길 바랍니다.)


고객의 관리 소홀로 인해 상품권을 도난/분실/훼손된 경우에는 재발행이 되지 않으므로 상품권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유효기간(발행일로부터 5년)에 관계없이 사용을 할 수 있으므로, 급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중 호텔로 분류되는 곳들은 호텔현대(경주/경포대/울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코엑스,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하얏트호텔, 파크하얏트호텔, 워커힐 호텔&리조트, 반얀트리 클럽&스파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대구/부산, 리츠칼튼호텔, 호텔 인터불고, 파라다이스 호텔, 롤링힐스 호텔, 대구그랜드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입니다.



결제하실 때 상품권으로 결제하겠다고 말씀하시면 되는데, 부족한 금액이 있을 경우 나머지 금액은 카드/현금 등 원하는 수단으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그 다음은 외식 업체입니다. 총 8군데랑 제휴가 맺어져 있네요. (예전에는 이 보다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제휴처가 살짝 줄은 느낌입니다.)



드마리스, 쉐라톤서울팔래스, 우노시카고그릴, 온더보더, 차이나팩토리, 빕스, 마켓오, 아웃백에서 식사할 때 상품권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은 문화/레저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사용처 목록입니다. 현대 계열사로는 현대드림투어와 현대예술관이 있구요, 이 외에도 웰리힐리파크, 제주해비치리조트, 대명리조트,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LG아트센터, 테딘 패밀리 워터파크, 메가박스 직영점에서 상품권 결제가 가능합니다.



메가박스 직영점은 강남, 동대문, 목동, 신촌, 이수, 코엑스, 백석, 분당, 수원, 영통, 킨텍스, 파주출판도시, 대전, 경남대, 대구, 울산, 창원, 해운대, 광주, 전주에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골프장은 총 10군데랑 제휴가 맺어져 있네요. 제휴 골프장 리스트는 파인크리크, 파인밸리, 웨스트파인, 스카이72, 금강, 레이크힐스, 소피아그린, 웰리힐리, 크리스탈밸리, 남양주 해비치입니다.



마지막으로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이용하여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 목록입니다.



서울아산병원, 일산백병원, 고대안암병원, 이화여대목동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순천향대학교병원, 청주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를 이용하실 분들은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될 듯 합니다.


사용처를 알아보았으니, 상품권 판매처도 함께 알아볼까요?


현대상품권은 각 백화점 지점 판매데스크 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기업은행, 경남은행 등 은행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판매처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도 있구요. (10만원 이상 상품권 구입 시 우편으로 전국 무료배송을 해줍니다.)



온라인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더현대닷컴 혹은 H몰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080-543-2233번으로 물어보시구요.)


각 현대백화점 지점의 상품권 판매 데스크 위치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가령, 무역센터점은 10층에 고객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그 밖의 판매처로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SC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이 있습니다. (단, 개별 지점에 미리 연락해서 상품권이 있는지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기업에서 상품권을 대량 구입하고자 할 때는 현대백화점 B2B 운영파트인 02-3416-5980번으로 전화를 걸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구요. 참고로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구입할 때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공용법인카드일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사본, 구입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