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보길도 배편 시간 요금 총정리

신뢰라 2017. 10. 12. 13:39

보길도 배편 시간 요금 총정리


오늘은 완도에서 보길도로 들어가는 모든 배시간표와 요금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완도-보길도를 자주 오가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물론 주말에 보길도로 여행가시는 분들도 시간 꼼꼼히 확인해두시구요.^^



시간표 확인을 위해선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island.haewoon.co.kr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유용한 운항정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세부 메뉴가 펼쳐지는데, 이 중에서 '시간표/요금조회'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전국 곳곳의 섬으로 들어가는 배 시간표를 모두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인데,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기 위해 '항로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섬리스트에 보면 '보길도'가 있습니다. '보길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다시 여러가지 섬 이름이 등장하는데, '보길도'를 다시 한번 더 선택하면 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각각 선택할 수 있는데, 완도에서 보길도로 들어가는 배는 가장 아래 선택지입니다.



해당 노선에 체크를 하고 '선택완료' 버튼을 누르면 된다죠~



완도, 노화도, 보길도, 소안도 위치를 표시한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3개의 섬 중에서는 그나마 노화도가 완도군이랑 가장 가깝다죠. 보길도는 노화도 다음 섬이라 할 수 있구요.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였으니, 이제는 운항일자를 선택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내일 날짜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첫배는 오전 6시 40분에 있습니다. 민국호, 만세호, 대한호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대인 6,500원, 중고등학생 5,900원, 경로 5,200원, 소아 3,300원입니다. 예매를 할 수 있는 배편이 아니기에 잔여석은 따로 표시가 되지 않네요.



매 시간마다 배가 있습니다. (돌아오는 배고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오래 기다려도 1시간 뒤면 다음 배를 탈 수 있는 셈이죠.



마지막 배는 17시 30분에 있습니다. 오후 늦게 배를 타실 분들은 마지막 배 시간을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반대로 노화/동천/보길에서 출발을 하여 완도로 돌아오는 배편 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배는 오전 7시에 있네요. 배운임은 동일합니다.



역시나 매 시간마다 배를 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완도로 돌아오는 마지막 배는 17시 40분에 있구요. 완도로 다시 돌아와야 하는 분들이라면 마지막 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겠죠.


이처럼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길도 배편 시간표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꼭 보길도가 아니더라도 다른 섬들로 가는 배 시간표도 간편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