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 정리

신뢰라 2017. 10. 11. 08:57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 정리


오늘은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어떤 곳으로 연락을 취해야 하는지, 그리고 인터넷 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분실물 센터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두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선 각 지역별로 택시 조합들이 있으므로, 이 조합에 전화를 걸어 분실물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표를 살펴봐주시면 되는데요, 서울의 경우, 서울택시조합 02-2033-9200번과 서울개인택시조합 02-2084-6300번으로 전화를 걸어 분실물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청 다산 콜센터 120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구요.




일반법인택시였는지, 개인택시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각 지역의 일반택시조합과 개인택시조합에 모두 전화를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주소가 적힌 곳들은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분실물센터' 코너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습득물 목록이 쭉 나와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택시 분실물을 조회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사이트가 있습니다. URL 주소는 www.lost112.go.kr 입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뿐만 아니라 다른 대중교통에서 잃어버린 물건들도 모두 조회가 가능한데요, 상단에 있는 여러가지 메뉴 중 '주인을 찾아요! (습득물)'로 들어가면 됩니다.



습득지역을 선택해주시고, 물건을 잃어버린 날짜를 지정해주세요. 습득물 센터에 접수된 날짜까지 고려하여 플러스 마이너스 2일 정도로 기간을 지정해주면 좋습니다.



습득장소는 '택시'로 지정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택시에서 습득한 물건 리스트가 쭉 나타납니다.



습득물명을 누르면, 해당 습득물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구요.



그 다음은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에서 운행하는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습득물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이 될텐데요, 습득장소는 법인택시와 개인택시에 각각 체크를 하고, 습득일을 지정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나서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습득물 종류도 지정이 가능한데, 지갑, 쇼핑백, 서류봉투, 가방, 배낭, 핸드폰, 옷, 책, 파일, 장난감, 기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습득물 목록이 쭉 나오면, 이 중에서 내가 잃어버린 물건이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택시조합부터 연락을 해보시구요, 조합에 특별한 접수 사항이 없을 때는 LOST112 사이트와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에서 검색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잃어버린 물건 꼭 잘 찾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