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국민카드 분실신고 안내입니다

신뢰라 2017. 9. 28. 08:53

국민카드 분실신고 안내입니다


신용카드가 가득 들어있는 지갑을 분실하게 되면 당황할 수 밖에 없죠. 이럴 때는 얼른 카드 분실신고를 해두는 것이 추가 피해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드 외에도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 분실 신고도 함께 진행하면 좋구요.



카드 중 국민카드가 있다면, 국민카드 고객센터 번호인 1588-1688번으로 전화를 걸어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세부 메뉴 버튼을 누르도록 되어 있는데, 이 때 '8번'을 누르면 됩니다.


다른 일반상담은 평일 9시~18시까지만 진행이 되는데, 카드분실신고의 경우, 요일 구분없이 24시간 언제나 이용이 가능하므로, 카드를 분실했다는 사실을 인지한 즉시 바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한 경우라면, 82-2-6300-7300번으로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해외 전용 상담 창구입니다. 국가번호 82번을 앞에 꼭 붙이도록 하세요.)



'8번 분실/보이스피싱' 메뉴로 접속하면 다시 세부 서비스코드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는데, 1번이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입니다. 2번은 보이스 피싱 및 타인카드 습드긴고, 4번은 카드분실신고 확인, 5번은 분실신고 해제, 6번은 분실신고 해제방법 안내, 7번은 타 카드사 분실신고 전화번호 안내입니다.



어떤 버튼을 눌러야할지 도저히 모르겠다 할 때는 0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바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이 직접 업무를 해결해주거나, 관련 부서로 연결을 해줄 것입니다.)



국민카드 대표 고객센터 번호 외에도 1588-1788번으로 전화를 건 뒤, '2번 도난분실신고 및 해제' 버튼을 눌러 카드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 운영)



또 다른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card.kbcard.com 이 주소로 접속을 해주세요.



홈페이지 우측에 보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들이 쭉 정리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분실신고'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디 혹은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아래 도난/분실 정보 입력 칸들을 차례대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가 여러개 있는 경우 분실한 카드를 정확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 때 재발급 여부도 함께 선택할 수 있는데, 카드 받을 곳을 잘 지정하셔서 새 카드를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전화 중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