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화면보호기 설정 윈도우10 기준

신뢰라 2017. 9. 13. 07:58

화면보호기 설정 윈도우10 기준


저는 현재 윈도우10이 깔린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10 인터페이스는 윈도우7/8 인터페이스랑 달라서 메뉴 찾는 것이 약간 어려울 때가 종종 있더군요.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려고 했는데, 처음에 어떤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지 몰라서 한참을 헤맸네요.



저와 같은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화면보호기 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구요,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설정 화면이 새창으로 뜰 것이고, 왼쪽에 메뉴가 위치하고 있을 것입니다.



배경, 색, 잠금 화면, 테마, 시작, 작업 표시줄 관련 설정들을 만질 수 있는데, 화면보호기 관련 설정은 '잠금 화면'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쪽으로 쭉 스크롤해서 내려가다보면 '화면 보호기 설정'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열릴텐데요, 윈도우7 혹은 윈도우8에서 보던 설정창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부터는 설정법이 동일한 것이죠.




저는 지금까지 화면 보호기를 사용해 오지 않았는지라 (없음)이라고 되어 있을텐데, 이 (없음)을 누른 뒤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화면보호기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3차원 텍스트, 리본, 비눗방울, 빈 화면, 사진, 춤추는 다각형 중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리본'을 선택해보았네요~



대기 시간도 '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5분으로 설정을 하였는데, 5분동안 PC 사용이 없드면, 화면호보기 화면으로 넘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 내용이 모두 저장이 되구요.


대시 시간 옆에 있는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에 체크를 하게 되면, 화면보호기에서 빠져 나올 때 윈도우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를 모르는 제3자가 컴퓨터 사용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장치인 것이죠~ 보안을 위해서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는 꼭 체크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메뉴 들어가는 방법이 윈도우7/8과 조금 다르다는 것 이외에는 설정 방법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을 것입니다. 모니터 전력 소비를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그리고 보안을 위해서는 화면 보호기를 설정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한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