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드 빨간줄 없애기 설정 바꾸는법


저는 문서작업 할 때 한글 보다는 워드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워드에서 문서 작성을 하면 빨간색 밑줄이 자꾸 끄여서 보기가 싫더라구요. 맞춤법, 틀린 단어 등을 교정해주는 기능은 감사하지만, 한편으로는 눈에 거슬리는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오늘은 워드 빨간줄 없애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처럼 워드에서 문서 작성할 때 빨간줄이 눈에 거슬렸던 분이라면 빨간줄이 나오지 않게 설정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한번 설정해두면, 그 이후부터는 따로 설정을 만질 필요가 없구요.



우선 워드를 열어 임의로 문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두 문장을 입력하였더니, 항상 그래왔듯이 빨간줄이 여러개 생겼네요.



이제 이 빨간줄을 모두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누른 후, '옵션'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저는 MS 오피스 2010으로 테스트를 하였는데, 2013, 2016 버전은 메뉴 형태와 모양이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들어가기만 하면 그 때 이후는 설정법이 동일합니다.



Word 옵션 창이 뜨면, 왼쪽 메뉴 중에서 '언어 교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아래 쪽에 보면, 'Word에서 맞춤법 검사 및 문법 검사'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번째 선택사항으로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에 체크가 되어 있을텐데, 이 설정 때문에 지금까지 워드 빨간줄이 보여왔던 것이죠~ 이걸 체크해제하면 더 이상 빨간줄이 보이지 않습니다!



체크해제 후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저장됩니다.


자 이제 문서로 돌아가서 빨간줄 여부를 확인해볼까요?



문장은 그대로인데, 이제 더 이상 빨간색 줄이 보이지 않네요.^^



물론 맞춤법 검사 기능을 껐기 때문에 이제는 본인 스스로 알아서 맞춤법이 틀리지 않았는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맞춤법 검사 기능이 다시 필요하다면, Word 옵션 메뉴로 들어가서 맞춤법 기능을 다시 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