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법

신뢰라 2017. 8. 22. 08:56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법


저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 때나 댓글을 남길 때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저의 감정과 기분을 좀 더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런데 제 주변에 보면 페북에서 이모티콘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늘은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법을 확실히 정리해드리도록 할께요.



우선 페이스북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꼭 PC로 접속하지 않더라도, 모바일웹 및 어플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게시물 작성할 때 이모티콘 사용하는 방법부터 살펴보면, 아래 쪽에 '기본/활동' 버튼을 눌러, 나의 기분을 이모티콘으로 표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꼭 기분이 아니더라도 시청 중, 독서 중, 듣는 중, 하는 중, 여행 중 등 내가하고 있는 활동을 선택할 수도 있구요.



저는 '나는 지금'으로 시작되는 기분 중 하나를 선택해보도록 할께요.



완전 행복해요, 신나요, 사랑에 빠졌어요, 뿌듯해요, 아파요, 준비되었어요, 아름다운 밤이에요, 슬퍼요 등 다양한 감정들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신나요'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게시글 하단 부분에 '신나요'라는 멘트와 이모티콘이 함께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건 어디까지나 나의 기분과 현재 하고 있는 활동에 대한 이모티콘을 넣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이구요, 게시글 내에 이모티콘을 넣으려면 글 내용 입력창 우측 하단에 위치한 '이모티콘'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다양한 이모티콘 목록이 쭉 나타날텐데,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



얼굴 형태의 이모티콘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이모티콘이 모두 존재한답니다.^^



댓글에서 페이스북 이모티콘 넣는 방법도 게시글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댓글 입력창 바로 우측에 보면 역시나 작은 이모티콘 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을텐데요, 이 아이콘을 눌러 댓글에 내가 넣고자 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이모티콘 종류는 게시글 작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종류가 같아요.)



저는 예시 삼아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해보았네요.



글만으로 나의 기분,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울 때 이모티콘을 적절히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는 것 같아요. 물론 과도한 사용은 너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겠지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