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따라하면 쉬워요

어제는 K7 풀체인지 모델과 관련된 포스팅을 올려드렸는데요, 제가 만약에 K7를 구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취등록세는 얼마나 내야되는지 자동으로 계산하는 사이트를 한군데 알려드립니다. 예전에는 계산기로 직접 두드렸는데, 요즘엔 이런 자동 계산기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더군요. 차량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영업원들이 알아서 계산해주기는 하지만 직접 계산해본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지요.






저희가 이용할 곳은 카풀이라는 사이트입니다. 고객센터 메뉴 아래 취등록세 계산기 메뉴가 있더군요.


ULR 주소는 http://carful.co.kr/car_register.php?name=register 이니 참고해주시구요.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차량 가격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차량 가격을 잘못 입력하였다면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등록세와 취득세가 따로 구분되어서 나오는데 크게 신경쓰지 말고 합계 금액만 잘 보면 될 듯 합니다.



저의 경우 예시를 들기위해 3300만원을 입력하였구요, 그렇게 하자 취등록세는 231만원을 내야한다고 나오는군요.







이정등록비 계산법과 취득세 요율표는 위와 같습니다. 승용차와 7~10인승 승합차가 취득세 7%로 가장 높고, 경차는 아예 면제입니다.


11인승 이상 승합과 화물은 5%구요. 영업용은 4%를 적용받게 됩니다.






채권 관련 표는 위를 참고하시구요.





장애등급별 면세혜택도 같은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작동 방식은 곱하기를 자동으로 해주는 것일 뿐, 사람이 직접 계산기 두드리는 것과 큰 차이는 없네요. 계산기가 항상 옆에 있는 것은 아니니 그래도 이런 페이지들이 있어서 유용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