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넷플릭스 해지 이렇게 하세요

신뢰라 2017. 8. 21. 08:44

넷플릭스 해지 이렇게 하세요


넷플릭스를 계속 이용하고 싶은 마음도 분명 있었는데, 매달 내야하는 요금이 살짝 부담스러워서 결국에는 해지를 하는 쪽으로 결정을 내렸네요. 오늘은 넷플릭스 맴버십 해지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우선 넷플릭스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URL 주소는 www.netflix.com 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나의 프로필이 보일 건데요, 프로필 하단 메뉴 중 '계정'으로 들어가주세요.





내가 가입한 계정에 대한 상세 정보가 모두 나옵니다.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신용카드 번호 등이 저장되어 있다죠.


넷플릭스 해지를 하고자 한다면, '멤버십 & 결제 정보' 글씨 밑에 있는 '멤버십 해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멤버십을 해지하시겠어요?'라고 다시 한번 물어볼 것입니다.



멤버십을 해지한다고 해서 바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이 아니라, 현 결제 주기의 마지막날에 서비스가 최종 해지됩니다. 즉, 저는 8월 24일에 최종 해지가 되며, 그날까지 넷플리스를 계속해서 시청할수 있는 것이죠~



멤버십은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 제자 지정한 동영상 재생 설정은 10개월 동안 저장이 된다고 하네요.



만약 새로운 영화나 TV 프로그램이나 넷플릭스 프로모션에 대한 알림 메일을 받아보고자 한다면, 해당 문장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해지 완료'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넷플리스 해지가 완료될 것이구요.


아래와 같이 '멤버십이 해지되었습니다'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넷플리스가 해지된 것입니다. 



오늘이 8월 21일이니, 8월 24일 목요일까지는 계속해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겠군요. 꼭 보고 싶었던 영화를 마저 다 봐야겠습니다.


다시 '계정' 페이지로 들어가면, 이제는 '회원님의 멤버십은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해지됩니다'라는 안내 메세지가 떠 있네요.



기본적인 결제 정보가 모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멤버십 재시작'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지 넷플리스 멤버십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구요.^^


해지 확인 메일이 도착해 있을텐데, 해당 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확한 해지 날짜를 알려주고, 멤버십 재시작에 대한 안내를 해주고 있네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멤버십을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멤버십 재시작'을 눌러 바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당분간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은 없구요, 좋은 컨텐츠가 넷플리스에 올라오게 되면 그 때 쯤 다시 서비스 이용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