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간단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의 친구목록을 비공개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친구 목록, 그리고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들의 목록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게끔 설정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privacy를 중요시 한다면, 꼭 설정해두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페이스북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facebook.com 입니다.



저는 PC 기준으로 설명을 드립니다만, 모바일 웹과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후 상단에 보면, 나의 프로필이 보일 건데요, 이 프로필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페이지가 뜨면, '친구' 메뉴로 이동해주시구요.



나의 페이스북 친구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친구 목록은 기본적으로 나의 친구들에게 공개가 됩니다. 내 페이스북 친구 '홍길동'이 나의 프로필 페이지로 접속하면, 나랑 친구가 맺어진 페이스북 계정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누군가가 이렇게 나의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싫다면, 친구목록 비공개를 해야 합니다.


친구 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면, 3가지 버튼이 있는데 (친구요청, 친구찾기, 공개 범위 수정), 이 중에서 '공개 범위 수정'을 눌러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공개 범위가 설정되어 있더군요. (다른 분들도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가장 많을 것입니다.)




회원님의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친구만'으로 설정되어 있고, 회원님이 팔로우 하는 사람, 페이지,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었네요.



이 목록을 비공개하려면 아래와 같이 각각의 공개 범위를 '나만 보기'로 바꾸면 됩니다.




저는 친구 리스트도 '나만 보기'로, 팔로잉 목록 역시 '나만 보기'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완료' 버튼을 눌렀구요.


이걸로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작업은 모두 끝이 났는데요, 다른 사람 계정으로 제 페이스북을 확인해보니, 이제 더 이상 제 친구 목록을 제3자가 확인할 수 없게 되었더군요. privacy의 일부분을 지킬 수 있는 것 같아 마음이 훨씬 편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