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총정리


최근에 나온 카카오뱅크가 큰 인기를 끌면서, 경쟁사인 케이뱅크에 대한 관심도 다시 늘어나고 있는 듯 하네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비교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구요.



저 역시 어떤 체크카드가 좋을지하고 고민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은 우선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부터 정리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KT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께 좋은 혜택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KT 사용자라면 관심있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체크카드 종류는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통신캐시백형이고, 두번째는 포인트적립형입니다. KT 사용자라면, 통신캐시백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해보이구요, 일반 사용자라면, 포인트적립형을 선택해서 1%의 포인트를 꼬박꼬박 모으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통신캐시백형 케이뱅크 체크카드부터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KT 통신요금 3천원 캐시백이 되구요, GS25 할인과 GS&Point 적립 기능이 있습니다.



2017년 2월 2일에 최초 출시되었으며, 체크카드인지라 연회비가 없구요.



지금은 최대 3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통신캐시백을 3천원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5000원~27000원 규모의 캐시백을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 캐시백은 카드 수령 후 24개월간 제공되는 혜택인데, 가령 전월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라면, 기본 캐시백 3000원에 추가 캐시백 5000원을 더해서 총 8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이용 금액이 70만원 이상이라면 3000원+13000원, 총 16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구요.


마지막으로 전월 이용 금액이 120만원 이상이라면 3000원+27000원, 총 3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정도면 어마어마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죠. (물론 KT를 사용하고 있다는 가정 하에서 말이죠.^^)



대상 통신상품은 일반 KT 이동통신 뿐만 아니라, 인터넷, IPTV, 집전화, 인터넷전화, 유무선 결합 상품, 와이브로가 모두 포함이 됩니다.



카드 자동이체 신청을 하려면 KT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거나, 올레닷컴 사이트 내 My올레 -> 납부방법연결 메뉴를 이용하거나, KT 대리점 혹은 플라자를 방문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캐시백은 통신요금 결제일 바로 다음날에 제공이 되구요.


이 외에도 GS POP 서비스라고 해서 GS25 편의점과 GS수퍼마켓에서 행사 제품 구매 시 현장 할인이 되고, 해당 매장에서 카드 이용 시 GS&Point가 적립됩니다. 이러한 혜택은 카드 이용금액과 상관없이 서비스가 제공되구요.




두번째는 케이뱅크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입니다. 전 가맹점에서 무려 1%의 케이뱅크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 이 포인트는 나중에 현금으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단, 1% 적립 혜택을 받으려면, 당월 이용금액이 24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월 최대 적립 한도는 1만 포인트이며, 1회 이용금액 백원 단위 미만은 절사 후에 적립을 해줍니다.



카드를 수령한 달에는 당월 이용금액이 24만원 미만 이용 시에도 1%를 그대로 적립해줍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다음달 16일에 최종 적립되구요.


케이뱅크에서 모은 1포인트는 1원에 해당이 되는데, 현금 전환 신청의 최소 단위는 1포인트이므로, 현금 전환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현금전환은 케이뱅크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바로 바로 신청이 가능하구요.


캐시백형 카드와 마찬가지로 포인트 적립형 카드 역시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행사 상품 구매 시 현장 할인이 되구요, GS&Point도 적립된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GS POP 서비스는 카드 이용 금액과 상관없이 혜택이 제공되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