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가구 무료수거 신청해보세요


폐가구가 생기면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 고민이 많을 겁니다. 집 가까운 곳에 버릴려고 해도, 일단 비용이 들고, 가구 옮기기가 쉽지 않죠.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폐가구를 무료로 수거해가는 곳이 있더라구요. 이렇게 수거된 가구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이 되구요.



오늘은 폐가구 무료수거 신청 하는 방법을 살펴볼테니,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한국그린센터'라고 입력을 합니다. 총 3개의 사이트가 뜰텐데, 맨 마지막에 있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URL 주소는 www.koreagreen.org 입니다. (엉뚱한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폐가구를 수리 및 리폼하여 사회 취약계층에게 기부를 하는 일을 하고 있군요.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구 무료수거 신청하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서비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자 혹은 카톡으로 가구 사진부터 전송해야 하구요, 그럼 담당자가 수거 가능한 품목인지 확인을 하고 나서 수거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무료 수거가 가능한 대상이라면 일정을 조율해서, 해당 날짜에 가구를 수거하러 오게 되구요.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취하실 분들은 한국그린센터 사이트 내에서 아래 카카오톡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그러면 자동으로 한국그린센터 카카오톡으로 연결되다고 하네요), 문자 메세지를 이용하실 분들은 010-5188-3639 이 번호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면 됩니다.


수거가능지역이 정해져 있는데, 현재로선 수원, 화성, 용인, 성남, 오산, 서울에서만 폐가구 픽업이 가능합니다.


무료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은데, 요지는 재사용이 가능하지 않는 가구는 무료 수거가 어렵습니다. 가령, 원형이 훼손된 경우, 연식이 지나치게 오래된 경우, 세트 중 일부,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는 수거를 해가기 어려운 것이죠.



참고로 무료수거가 불가능한 품목의 경우 유료 내려드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버릴 물건을 지정 폐기장으로 옮겨주기 때문에 편리할수 있죠.


아래는 유료 가구 폐기 비용을 정리한 표인데요, 이 요금에는 폐기물 스티커 비용과 출장비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농은 1통당 기본 3만원, 침대는 킹사이즈 7만원, 더블사이즈 5만원, 싱글사이즈 4만원, 책상 3만원, 소파 3인 미만 3만원, 3인용 4만원, 4인용 5만원, 카우치 6만원, 장식장 3만원, 4인용 대리석 식탁 6만원, 일반 4인 식탁 4만원, 6인용 대리석 식탁 10만원 순이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재사용이 가능한 품목들은 한국그린센터에서 모두 무료로 수거해가구요.^^ 위 비용은 어디까지나 재사용이 불가한 가구들에 한해서 적용되는 가격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