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종류

신뢰라 2017. 8. 2. 08:56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종류


오늘은 SK텔레콤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할 때 어떤 번호를 사용해야 되는지 하나하나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T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불편한 점이 있거나, 해결해야 될 일이 있을 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이동전화 고객센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KT의 경우, 이동전화 고객센터와 유선서비스 고객센터를 따로 분리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SKT 고객이라면, 스마트폰에서 114번으로 전화를 걸면, skt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skt 폰이 아닌 경우에는 080-011-6000번(무료번호)을 눌러 동일한 고객센터로 연결을 할 수 있구요. 유료 번호는 1599-0011번입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부 서비스에 한해서 365일 연중 무휴로 운영이 됩니다. 휴대폰의 경우,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상담이 24시간 운영 대상이며, 유선전화의 경우, 인터넷 유선전화/인터넷전화/TV품질관련 장애 상담이 24시간 운영 대상입니다.



아래는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114번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연결할 수 있는 세부 서비스코드 목록입니다.


1번 사용요금/소액결제/수납이력 확인을 선택하면, 총 6개의 세부 메뉴를 다시 선택할 수 있는데, 1번 청구요금/실시간/잔여기본통화 조회, 2번 소액결제 한도조회 및 차단 신청, 3번 청구요금/수납입력/세금계산서 팩스 수신, 4번 요금납부 안내, 5번 선택약정할인, 0번 상담사 연결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번은 데이터 리필 및 부가서비스 신청/취소와 관련된 메뉴이구요.


보통 부가서비스 관련해서 skt 고객센터로 전화 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부가서비스 신청은 3번이구요, 부가서비스 취소는 4번입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 부가서비스들은 이번 기회에 취소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몇천원의 통신요금을 아낄 수 있게 된다죠.



3번은 휴대폰정지/분실/통화품질/트래픽관리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휴대폰을 분실한 상황이라면, 얼른 3번 -> 1번 분실정지를 선택하셔서 분실정지신고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4번은 T로밍 서비스로, 로밍 분실정지, 데이터 로밍 무조건 차단, 로밍시 주의사항 안내 등의 세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0번은 상담사 연결입니다. 1번 요금상품 및 일반상담, 2번 통화품질 전문상담, 3번 T로밍 전문상담, 8번 상담예약서비스로 세부 메뉴가 구성되어 있구요.




이동전화 고객센터 메뉴를 모두 살펴보았으니, 이번엔 유선서비스 고객센터입니다.



무료번호와 유료번호가 있는데, 무료 번호는 080-816-2000번이며, 유료 번호는 1600-2000번입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로, 이동전화 고객센터와 동일합니다.



080-816-2000번으로 전화를 걸면 역시나 세부 서비스코드를 선택해야 하는데, 1번 당월 청구요금 확인 및 SMS 수신, 2번 무통장입금 전용계좌, 3번 요금 및 일반업무 상담사 연결, 4번 해지업무전담 상담사 연결, 5번 A/S 장애처리 상담사 연결, 6번 인터텟/TV가입 전문 상담사 연결, 0번 상담사 연결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리 어떤 번호를 눌러야 하는지 확인을 하고,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건다면, 보다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