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절차입니다


현금으로 결제를 하거나, 기프트콘을 사용하면, 직원이 현금영수증 할 것이냐고 묻는 경우가 많더군요. 스타벅스는 직원 교육이 잘 되어있는지 항상 물어보더라는... 그렇게 하겠다고 하면, 매장 단말기에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그렇다면, 이 핸드폰번호는 어디에다 등록을 해야할까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hometax.go.kr 입니다. 세금을 납부하기 위해 최소한 한번쯤은 이용해본 사이트일겁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셨다면, 왼쪽 상단에 있는 My NTS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로그인 페이지로 자동 연결 될 것입니다.



회원 로그인 방식과 비회원 로그인 방식이 있는데, 기존에 홈택스에 회원가입을 해두신 분이라면, 회원 로그인 방식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두면 됩니다. 비회원이라면, 우측 화면에서 성명과 주민번호를 각각 입력한 후 '비회원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아래 My NTS 화면이 펼쳐질 것입니다.


'개인' 부분에 보면,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있는데, 오늘은 '현금영수증 카드관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에 대한 안내문이 먼저 나오는데, 카드번호,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할 경우, 그 다음날부터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래 칸에 입력하지 않은 카드번호 혹은 휴대전화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면 사용 내역에 집계가 되지 않는다고 나와있구요.



밑으로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휴대전화번호 입력' 칸이 나오는데, 여기에 본인 핸드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옛날 번호가 잘못 입력되어 있다면, 새로운 번호를 입력하고,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카드번호 입력' 칸에는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옆에 있는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최대 5장까지 추가 입력이 가능하니, 현금영수증 카드가 여러개이신 분들은 해당 카드들을 모두 등록해두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꼭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도 있더군요. 각 통신사마다 사용하는 어플이 다른데, KT는 클립, SKT는 T스마트청구서, LG유플러스는 페이나우 어플을 각각 설치하여 현금영수증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매장에서 현금을 지불할 때 앱에 등록되어 있는 현금영수증 바코드를 제시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면 편리하구요. (아무래도 폰번호 11자리 입력하는 것 보다는 편리하다죠~)


이상 홈택스 사이트에서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평소 현금 사용량이 많은 분들이라면 꼭 번호 등록해두시고, 현금영수증을 잊지말고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