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원24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오늘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여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고보니 저도 꽤 오랫동안 운전을 했더군요. 지금까지 운전을 하면서 사고 하나 없었다는게 그저 다행이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보다 겸손한 자세로 안전 운전에 힘을 써야겠습니다.



서류 발급을 위해 민원24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minwon.go.kr 입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민원안내 -> 테마별민원 순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주민등록, 여권/국적, 초중고/대학 등 다양한 민원테마가 있는데요, 민원24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메뉴는 당연히 '자동차' 테마 안에 속해있습니다.



자동차 테마 선택 후 '운전경력증명발급' 민원을 선택해주세요.



운전경력증명발급 민원에 대한 여러가지 안내가 나오는데, '수수료' 부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문해서 발급받으려면 무려 1000원의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데, 인터넷 상에서 직접 발급을 하면 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이 될 것입니다.


예전에 민원24 사이트에 아이디를 만들어 둔 분이라면,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해두신 분이라면, 인증서로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구요.



또한, 비회원 로그인이라고 해서, 민원24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문으로도 서류 발급이 가능한데요, 영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라면,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 탭을 선택해주세요.



성명과 생년월일은 로그인을 한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 입력되어 있을 겁니다.


희망기간은 '전체경력'을 선택하면, 따로 기간을 지정할 필요가 없구요. 수령방법과 발급부수도 각각 온라인발급(본인출력), 1부로 기본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해야될 일은 오로지 발급사유를 정확히 입력하는 것입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그냥 '기타'라고 입력하셔도 서류 발급받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민원 내용이 제출될 것이구요, 1분 이내로 운전경력증명서를 프린트 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