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4대보험 가입확인 해보기

신뢰라 2017. 7. 24. 11:39

4대보험 가입확인 해보기


오늘은 내 명의로 4대보험이 잘 가입되어 있는지 한꺼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이기 때문에 따로 특정 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답니다. 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4대보험'이라고 검색을 해보세요. 그럼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가 뜰텐데,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4insure.or.kr 입니다.



상단에 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이 중에서 증명서 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순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사업장 회원'이 선택되어 있을텐데, 개인 4대보험 가입확인 증명서를 떼려면, '개인 비회원' 탭을 누르면 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시구요, 본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인증'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인증서 선택창이 뜰텐데, PC 혹은 USB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선택한 뒤, 인증서 암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이구요. (아래 스샷부터는 직접 폰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보안 문제로 스샷 찍기가 더 이상 허용되지 않더라구요.)



'증명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엔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옆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시구요.


아래 사항이란, 4대보험 업무목적을 위한 <확인용>으로 증명서를 신청/발급한다는 내용입니다. <타 기관 제출용> 발급을 원하는 경우에는 <가입내역 확인청구서>를 작성하여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그리고 근로복지공단의 지사 민원창구 중 한곳으로 신청을 넣으셔야 합니다.



신청 페이지는 아래와 같은데요,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는 모두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을 겁니다.



근무중인 사업장을 누르셔서 현재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나머지 내역들은 모두 자동으로 기입되어 있으므로, 한번 훑어본 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바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류가 발급이 될텐데, 이 서류를 통하여 내가 4대보험 각 항목에 정상적으로 가입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