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현재 기아차를 타고 있는데요, 한동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더니, 새로 생긴 길들이 표시 되지 않아 몹시 불편하더군요. 지난 번엔 새로 생긴 대구-광주 고속도로를 이용하였는데, 계속 옛날 88고속도로 길로 안내해주어서 무척 난감하더라는... 그래서 오늘은 시간을 내어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시행하였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기아자동차'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가 뜨는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쭉 있는데, 이 중에서 '서비스'로 들어가주세요.





아래 쪽으로 쭉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보증수리 안내, 프리케어 등의 아이콘이 보일텐데, 그 옆에 있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전 확인사항이 간단하게 나오는데, 차량 정지 및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라고 하네요. 업데이트 중 전원이 차단되거나 미디어가 제거될 경우 동작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구요.



업데이트 진행을 위해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구요~




프로그램 설치 권장 사항은 윈도우 2000 이상,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이상, 하드디스크 여유 용량 16기가 이상입니다.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충분히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의미죠.^^



설치프로그램 다운이 완료되면, Smart Updater Plus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사용권 계약의 조항 및 지도 업데이트 스포트웨어 사용권에 각각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다음' 버튼을 누르시구요.


프로그램 설치가 끝난 후에는 차량에서 뽑은 SD 카드를 노트북 혹은 PC에 꼽고 Smart Updater Plus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SD 카드 정보를 읽어오는 중입니다'라는 멘트가 아래와 같이 뜰 것이구요. 조금만 기다려주면 됩니다.



예전에 업데이트를 한번 진행했던 SD카드라서 그런지 저의 차량명과 SD카드 위치를 자동으로 지정해주는군요.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예'를 누르면 됩니다. 옵션에서 '포맷(권장사항)'을 체크해주면 좋구요.



만약 이미 최신 지도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최신 지도가 설치되어 있다는 멘트가 뜰 것이구요, 저처럼 '최신 지도가 있습니다. 업데이트하시겠습니까?라고 뜨면, 구 지도가 설치되어있다는 의미이므로, '예'를 눌러 업데이트 진행을 시키면 됩니다.


'포맷하면 G드라이브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라고 뜨면 '예'를 누르면 되구요.



지도 용량이 약 6GB 정도 되더라구요~


이 지도를 모두 다운받은 뒤, SD카드에 복사하는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모두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업데이트 틀어놓고 다른 업무를 보고 오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대략 20~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SD카드를 뽑아서 차량에 다시 장착시키면 됩니다. 이 때 시스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될 수 있으므로,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될 때까지 차량 시동을 끄지 마시길 바랍니다.


기아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