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썸체크카드 혜택 정리합니다


8월달에 친구와 함께 오사카 일본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환전을 할까, 해외이용 혜택이 많은 체크카드를 만들까 하고 고민을 하던 차에 아는 분으로부터 '썸타는우리 체크카드'를 추천받았네요. 줄여서 우리은행 썸체크카드 라고 하죠.



혜택들을 쭉 살펴봤더니 해외이용수수료가 면제되고,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의 1~2%를 캐시백으로 돌려주어서 해외 이용 시 아주 매력적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부는 환전을 하고, 나머지 금액은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구체적인 카드 혜택을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부분입니다.



해외가맹점 물품 구매시 건당 0.5$의 수수료를 면제해줍니다. 해외 ATM에서 현금 인출 시에는 무려 3$의 수수료를 면제해주구요. 이러한 혜택들은 전월 카드 사용 금액에 관계없이 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단, 해외 ATM 이용 시 별도 현지 ATM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구요, 인출 한도는 국가별, 은행별 ATM 단위로 다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금 잔액 조회 시에도 수수료가 발생하니, 꼭 확인해야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예금 조회를 굳이 할 필요는 없겠구요.



아래는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에 따른 캐시백 제공율입니다. 건당 이용금액이 1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일 때는 이용금액의 1%를 캐시백으로 돌려줍니다. 건당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 시에는 무려 2%를 캐시백으로 돌려주구요. 30만원의 2%는 6000원이죠. 조건이 있다면,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이 25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캐시백 금액은 카드 결제일에 결제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인천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인데, 국제선 탑승 시 워커힐마티나, 동방항공, 스카이허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월 1회, 연 2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조건은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여행일정에 따라 전월에 소비를 어느 정도 해주어야겠군요.)


꼭 해외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국내에서 누릴 수 있는 우리은행 썸체크카드 혜택들이 많습니다. 지마켓/옥션은 10% 할인, 스타벅스는 20% 할인,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는 10% 할인, 맥도날드/롯데리아/버거킹/피자헛/미스터피자/도미노피자는 10% 할인이 됩니다.



물론 각 영업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조건이 있는데, 이러한 조건들은 위/아래 표에 잘 정리가 되어 있구요.^^


CU편의점/올리브영 5% 할인,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10% 할인, 전국 시내버스/지하철 2천원 할인, YBM시사/파고다/해커스 10% 할인, 휴대전화요금 3000원 할인 등 생활 각 분야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이 많다죠~



물론 이러한 할인 혜택은 무한정 제공되는 것은 아니구요, 전월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이 얼마인지에 따라 할인한도가 정해집니다.


당연히 전월에 소비를 많이 하면 할수록 할인 한도도 높아지는 것이구요.^^



전월 이용금액이 25만원 이상~50만원 미만일 때는 1만원까지 할인, 50~70만원 미만일 때는 2만원까지 할인, 70만원 이상일 때는 3만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이용실적 산정 시 할인받은 국내 매출은 실적에 제외되니 이점 감안해서 이용금액을 계산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할인 받은 금액은 당사 매출표 접수일에 결제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