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KT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저는 현재 KT 이동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KT 기준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차단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여러모로 신경 쓸 일이 없을 겁니다.



114로 전화해서 신청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저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더군요. 올레 사이트 www.olleh.com 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우측 상단에 보면 로그인 창이 있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보안문자도 함께 입력하셔야 합니다.)




아직까지 올레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하시구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My올레' -> '소액결제 내역' 메뉴로 이동합니다.



저의 경우, 이번달 소액결제 한도가 3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평소에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도 않는데, 지나치게 많은 한도가 설정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럴 땐 아예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겠죠.



소액결제 이용한도 밑에 보면, 한도 변경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서 '차단'을 선택하고, '변경' 버튼을 누르면, 소액결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한도 금액만 변경하고 싶다면, 4만원, 12만원, 18만원 등 본인이 원하는 금액대를 선택하면 되구요. (그리고나서 '변경' 버튼을 누르세요.)




아래와 같이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하향 창이 뜨면, '한도변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의 현재 이용한도는 30만원인데, 0원으로 이용한도를 변경 신청하는 것이죠.




아래와 같이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한도가 변경되었습니다'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소액결제 서비스가 차단된 것입니다.



핸드폰 문자로도 소액결제 서비스가 정상 차단되었다고 안내가 될 것입니다.


다시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는 올레 사이트의 같은 메뉴로 들어가셔서 이용한도 금액을 다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