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보험 가입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어느날 갑자기 제가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몹시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디로 연락을 취해야 할까하고 고민을 하던 차에 고용보험 인터넷 사이트에 고용보험 가입확인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확인을 하니 편리하고 좋더군요.^^



고용보험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하는데, URL 주소는 www.ei.go.kr 입니다.



그 다음엔 로그인을 해주어야겠죠. 아이디 비번을 직접 입력하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려고 했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신 경우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가만히 생각해보니 제가 아직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가입도 하지 않았더라구요~



저처럼 처음으로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라면,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 절차부터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가입을 미리 해두신 분이라면, 공인인증서 혹은 아이디/비번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구요.



로그인이 되면, '개인회원' 관련 메뉴가 모두 뜰텐데, 이 중에서 '조회' 코너에 있는 '고용보험 가입여부 조회'를 선택해주세요.



저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뜹니다.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직장 내 사대보험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과거에 고용보험에 가입한 내역을 모두 조회하고자 할 때는 밑에 있는 '가입이력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피보험 상세이력을 상용이력과 일용이력으로 구분해서 보여줄 것입니다.



저는 과거에도 고용보험에 가입한 내역이 없는지라, '가입이력이 없습니다'라고 뜨네요. 가입내역이 있는 경우에는 연번, 사업장명, 처리기관, 자격변경일, 상태 순으로 가입내역이 표 형태로 상세히 기입되어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