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연비순위 1위부터 조회하는 곳


오늘은 차량 연비를 순위대로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곳은 네이버 자동차란 곳인데, 이곳에 접속하면 국산차 및 수입차의 연비 순위를 아주 쉽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차량 연비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네이버 자동차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자동차'라고 입력하신 뒤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URL 주소가 나올텐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구요, 상단에 보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국산차'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아래로 살짝만 스크롤 해서 내려오면 시판모델을 인기순, 최신출시순, 연비높은순, 가격낮은순으로 조회가 가능함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중에서 저는 '연비높은순'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가 현재 시판모델 기준으로 자동차 연비순위 목록을 추출한 것입니다. 2016 기아 씨드란 차량이 연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소형으로 분류되는 차량입니다.



2위는 말리부 하이브리드, 3위는 2015 엑센트 위트 순입니다. 2015 프라이드 해치백과 2015 엑센트, 2015 i20 역시 연비좋은차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도로에서 아주 많이 보이는 2015 아반떼가 그 다음 순서이구요, 최근에 많이 보이는 2015 QM3도 연비높은차 차량 순위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네요.



하이브리드 차량이 확실히 연비가 좋은 모양입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에 눈길이 가는군요.




이번에 새로 나온 기아 K5도 은근 순위가 높네요.




이번에는 수입 자동차 연비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수입차'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연비높은순'을 마찬가지로 클릭해주시구요.



외제차라서 그런지 제가 잘 모르는 차량이 많이 보이는군요. 2013 복스홀 암페라의 경우 1.2L의 기름을 넣으면 무려 100km를 운행 가능한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의 경우 무지 큰 차로 알고 있는데 연비가 꽤 좋네요. 아우디 기술력이 후덜덜합니다.




스즈키, 혼다, 토요타 등 일반 차량들이 높은 순위에 이름을 많이 올렸네요. 골프, 파사트 등의 독일차도 무시 못할 순위구요.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연비 자료도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해당 내용도 한번 정리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비 정보를 찾고자 하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