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추천 3가지 종류


새마을금고에도 은근히 좋은 체크카드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네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요즘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 카드 3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에 가서 체크카드 만들 분들은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상품은 'MINT 체크카드'입니다. 카드 디자인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MINT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 형태이며, 생활, 스포츠/레저에 특화된 체크카드입니다. 국내전용이며, 별도의 연회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원래 체크카드 상품에는 연회비가 붙지 않습니다.)


주요 혜택을 살펴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3대 대형마트에서 5% 할인이 되구요, CU/GS25/세븐일레븐 3대 편의점에서도 5% 할인이 됩니다.



이동통신요금을 체크카드로 자동이체 설정을 해두면,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구요.


스포츠/레저 쪽으로는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에서 5% 할인이 되구요, 스키, 볼링, 테니스, 수영, 헬스클럽, 종합레저타운에서 결제 시 역시나 5% 할인이 됩니다.


영화관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마지막으로 아웃백과 빕스에서 10% 할인이 됩니다.



단, 이러한 할인 혜택들은 무제한 제공되는 것이 절대 아니구요,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전체 할인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전월실적구간에 따른 통합할인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30만원 미만은 0원, 30~50만원 구간은 3000원, 50~70만원 구간은 1만원, 70~100만원 구간은 1.5만원, 100~150만원 구간은 2만원, 150만원 이상은 2.5만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즉, 카드를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할인한도가 커지는 것이죠.


30만원 미만으로 카드를 사용한다면, 혜택이 전혀 없습니다.



두번째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추천 상품은 MINT 체크카드와 한 세트라고 할 수 있는 'PEACH 체크카드'입니다. MINT 체크카드가 스포츠/레저 쪽에 치중을 했다면, PEACH 체크카드는 뷰티와 문화공연 혜택이 돋보입니다. MINT는 남성분을, PEACH는 여성분들을 타겟팅한 것이지요.




롯데, 신세계, 현대 3대 백화점에서는 7% 할인이 되구요, 위메프/티몬/쿠팡과 같은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결제시 10% 할인이 됩니다. 커피전문점 중에서는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와 제휴가 맺어져 있어 1000원 할인이 되구요.



이/미용원, 피부미용실, 화장품가게와 같은 뷰티 업종에서 카드 결제 시에는 10% 할인이 되구요. 인터파크 공연에서 예매를 하면 5% 할인이 됩니다.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예매는 2000원씩 할인을 해주구요,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학원 업종에서 결제 시 5% 할인이 이루어집니다.


MINT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PEACH 체크카드 역시 전월 실적에 따른 통합할인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MINT 체크카드와 동일)




최소한 50~70만원 정도를 사용해주어야 한달에 1만원 정도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카드 이름은 CREAM 체크카드입니다.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는 영어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네요.^^



이 카드는 가맹점 구분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체크카드입니다. 생활밀착 업종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다른 일반 가맹점 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해주구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는 기본적으로 0.1~0.2%의 MG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생활 밀착 업종에는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학원(오프라인), 병/의원, 약국이 포함되는데, 이런 곳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이용금액의 1%를 적립해줍니다.


평소에 대형마트, 학원, 병원, 의원, 약국에서 결제를 많은 하는 분들이라면 MG 포인트를 많이 모을 수 있겠죠.


CREAM 카드 역시 전월 실적이 얼마인가에 따라 포인트 적립한도가 정해집니다.



이 카드 또한 전월 실적이 30만원 미만이라면 포인트가 전혀 적립되지 않구요, 30만원~60만원 사이일 때 3000원, 60만원~100만원 사이일 때 6000원, 100만원 이상일 때 1만원까지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내가 어떤 곳에서 주로 결제를 하는지 곰곰히 생각을 해보시고, 가장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