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보험사와 상담을 해야 될 때는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직접 통화를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더군요.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상담 신청도 가능하지만, 궁금한 점이 생겼거나 고장출동, 사고신고 등을 할 때는 전화를 바로 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밖에 없죠.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656번입니다. 암기하기 쉬운 번호인데, 이왕이면 스마트폰에 저장을 해두는 것이 좋겠죠.


자주 이용하는 메뉴일수록 앞쪽에 배치가 되어있는데, 1번은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이며, 2번은 자동차 사고접수입니다. 이 두 서비스의 경우 1년 365일 24시간내내 운영이 됩니다.




3번 역시 자주 이용하는 메뉴일거라 생각되는데요, 3번은 질병, 상해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입니다. 세부 메뉴를 살펴보면, 1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문자 안내, 2번 보험금 청구 서류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3번 보험금 청구서 팩스 발급, 4번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0번 상담원연결로 구성이 되어있구요.



모든 서비스 코드에서 0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통화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번은 대출상담, 7번은 증명서 팩스 발송, 8번은 직원전화번호 안내, 펀드, 퇴직연금, ARS 이용요금 안내입니다.


팩스 발급이 가능한 증명서 종류에는 교통사고피해확인서,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연말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보험금청구서 및 구비서류안내문이 있습니다.




4번은 질병, 상해, 화재보험 신규가입, 변경, 해지 및 상담이구요, 5번은 자동차보험 신규가입, 변경, 해지 및 상담입니다. 


0번은 고객불편사항 접수 및 상담원 연결 메뉴이구요.



현대해상 고객센터 이용가능 시간을 살펴보면, 자동차 고장 출동 요청, 자동차 사고접수, 증명서 팩스 발송 이 3가지 서비스는 주말/공휴일 모두 포함하여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계약 변경 및 해지는 평일 9시부터 16시 30분까지만 처리 가능하며, 질병/상해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보험신규가입 문의, 불편사항 접수, 기타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보험게약대출 신청 역시 같은 시간에 운영이 되구요.


보험계약대출 ARS 신청의 경우, 365일 운영이 되는데, 신청 가능한 시간은 9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보험계약대출 상환 및 ARS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 가입의 경우,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하려면 운전하기 전날에 미리 신청을 해야한다죠.


현대해상에서는 서비스별 콜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기도 한데요, 하이카다이렉트 고객센터는 평일 8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을 하며, 대출 콜센터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나머지 콜센터는 모두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하이카다이렉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1번, 대출상담 콜센터는 1588-5655번입니다.



언어/청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전용 휴대폰 문자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계약관련 문의는 013-3366-5653번으로 연락을 취하시면 되고, 고장출동 및 자동차 사고접수는 013-3366-5656번으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ARS 이용 요금을 살펴보면, 일반전화는 3분당 39원의 통화료가 부과되구요,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을 사용할 경우에는 통신사에 가입한 요금제로 요금에 부과됩니다.



다른 여타 고객센터와 마찬가지로, 현대해상 고객센터 역시 주말과 공휴일 바로 다음날에 가장 많은 통화량을 기록합니다. 매월 첫째날, 마지막날도 많은 통화량을 기록하는 날이구요. 이런 날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아주 급한 용무가 아니라면, 이 날짜들을 피해서 전화를 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