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윈도우 비트 확인 2가지 방법

신뢰라 2017. 6. 27. 07:40

윈도우 비트 확인 2가지 방법


문득 나의 윈도우는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64비트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 컴퓨터는 여전히 32비트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을 것이구요.



간단하게 윈도우 비트 확인 하는 방법이 있기에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첫번째 방법은 내 PC 혹은 내 컴퓨터로 들어가서 '속성'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내 PC'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세부 메뉴가 뜨는데, 이 중에서 '속성'을 눌러주세요.




그럼 시스템 정보 창이 뜰 것입니다.



꼭 내 PC로 접근하지 않더라도,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시스템으로 들어가면, 결국에는 같은 창이 열릴 것이구요.


현재 PC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버전과 더불어서 시스템 정보가 모두 나옵니다. 윈도우 비트 종류는 '시스템 종류' 부분에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제 컴퓨터의 경우, 64비트 운영 체제, x64 기반 프로세서라고 나와있네요.^^



설치된 윈도우 버전은 윈도우 8.1 K이구요, 제조업체는 '삼성전자'입니다. 프로세서는 Intel Core i5-4200U CPU가 들어가있구요. 설치된 메모리 용량은 8기가입니다.



이번엔 윈도우 비트 확인 두번째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만큼 간단합니다.


윈도우키+R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실행 창이 열릴 겁니다. 열기 칸에 dxdiag 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펠링 틀리지 않도록 주의)



그럼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뜰 것인데, '시스템' 탭에 보면, 현재 컴퓨터에 깔린 윈도우 비트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구체적으로 나와 있습니다.



'운영 체제' 부분을 보시면 되는데, 현재 제 컴퓨터에는 윈도우 8.1 K 64비트 (6.3, 빌드 9600)이 설치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네요.


프로세서, BIOS, 메모리, DirectX 버전, 시스템모델, BIOS와 같은 컴퓨터의 다른 스펙들도 확인을 할 수 있구요. 상단에 있는 '디스플레이' 탭을 누르면, 그래픽카드에 대한 상세 정보도 얻을 수 있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