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커플통장 상품 소개합니다


요즘은 시중은행마다 커플들을 위한 정기예금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다죠. 신한은행에서도 커플통장 상품을 하나 출시하였는데요, 그 이름은 바로 '신한 두근두근 커플 정기예금'입니다. 커플통장을 만들어 데이트 비용을 함께 분담하고, 여행을 위한 목돈도 같이 모아보면 좋을 것 같네요.



신한 두근두근 커플 정기예금은 스마트폰 전용 정기예금이구요, 12개월 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12개월이 끝나면, 다시 1년 가입신청을 할 수 있구요.



신한은행 커플통장 가입금액은 5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인데, 데이트 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겁니다. 1000만원 가까운 돈을 모았다면, 해외여행을 함께 가기에도 부족함이 없을 듯 하구요.^^



이러한 예금 상품들은 금리가 몇 퍼센트인지가 중요한데, 신한 두근두근 커플 정기예금에 적용되는 금리는 최저 1.38%에서 최고 1.58%입니다. 1.58%는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받았을 때의 이야기구요.



참고로 위 금리는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시점의 세전 금리인데, 만약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꾸준히 인상한다면, 통장 예금 금리 역시 점차적으로 상승하겠지요.



저축방법은 '거치식'이며, 이자 지급 방식은 만기일시지급입니다. 12개월 단위로 가입하기 때문에 '단리식'이구요.


자동재예치는 불가능하며, 일부 해지는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커플통장 우대금리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로, 가입기간 중 스마트뱅킹(신한S뱅크)의 '두근두근 커플샷' 서비스에서 '커플등록'을 완료하게 되면, 연 0.1%의 금리를 우대받습니다.



두번째로, 가입금액이 5백만원 이상이라면, 이 때도 연 0.1%의 금리를 우대받게 되구요.


금리 산출 원리를 살펴보면, 12개월 만기일시지급 단리식 상품의 기본이율은 1.1%입니다. 그런데 온라인 가입을 하게 되면 이 보다 더 높은 1.38%의 이율을 적용받게 되구요.




1.38%에서 우대금리 요건 두가지를 모두 만족하게 되면, 0.1%씩 가산을 받게 되어, 최종적으로 1.58%에 해당하는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죠.


저금리 시대인 만큼 예금통장에 돈을 넣어둔다고 해서 아주 높은 이자 수익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커플끼리 돈을 알뜰하게 관리하는 목적으로 커플통장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