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방법들입니다


저는 얼마전부터 국민카드를 저의 주요 결제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국민카드에서는 청구할인, 현장할인 방식 뿐만 아니라 포인트리 형태로 카드 혜택을 돌려주더군요. 포인트리가 꾸준히 쌓여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러한 포인트리를 도대체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모은 포인트리가 얼마인지 확인하기 위해선 우선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메뉴 중 서비스 -> 나의포인트리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지난달부터 국민카드를 사용했는지라 아직 1644 포인트리 밖에 모으지 못했습니다. 이번달에는 5000포인트 이상 추가로 적립될 예정이더군요.




포인트리 잔액이 많이 남아 있는 분이라면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방법을 잘 알아두셨다가 본인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포인트 사용을 틈틈이 하시면 좋겠죠~



포인트 사용과 관련된 안내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서비스 -> 포인트리사용 -> 포인트리 사용 안내 메뉴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카드대금결제시 포인트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결제대금이 100만원이라면 이 청구대금의 일부를 포인트리로 납부할 수 있는 것이죠. 1포인트리는 1원에 해당이 됩니다. 만약 포인트리를 아주 많이 보았다면, 청구대금 전액을 포인트로 납부할 수도 있구요.



또한 신용카드 사용자라면 매년 일정 금액의 연회비를 납부하고 있을텐데요, 이러한 연회비를 포인트리를 이용하여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적게는 2~3만원, 많게는 10만원 이상의 연회비를 내고 있을텐데요, 포인트리로 연회비 결제를 하게 되면 왠지 공짜로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죠.



카드 결제 내역이 문자로 날라오는 서비스도 원래는 몇 백원을 내야 하는데, 이 금액을 현금이 아닌 포인트리로 자동 납부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대금결제'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결제대금 중 일부를 포인트리 잔액만큼 차감시킬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또 다른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방법 중 하나는 '현금캐시백'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현금으로 포인트리 잔액을 돌려받는 것입니다. 현금캐시백 서비스를 신청해두면 결제계좌로 현금이 자동 환급되어 무척 편리합니다. 포인트리를 어디에 사용할까 하고 매번 고민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이 외에도 포인트리가 필요없다면, 국민카드 고객인 가족, 친구, 지인에게 간편하게 선물을 할 수도 있구요, KB국민카드 선불카드를 충전하는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현금캐시백 서비스를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현금캐시백 신청 조건은 3만점 이상 보유시입니다. (신용카드, 기업체크카드) 포인트리 체크카드 소지자라면 1만점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하구요.



현금캐시백 서비스를 신청하였다면, 다음달 첫 영업일에 회원님의 결제계좌로 1만원 단위로 현금이 자동 입금됩니다. 입금된 금액만큼 포인트리는 차감이 되구요.


만약 결졔계좌가 우체국, 삼성CMA, 산업은행계좌인 경우에는 서비스 신청이 불가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구요.


이 외에도 포인트리쇼핑, 라이프샵쇼핑 제휴처에서 쇼핑을 즐길 때 포인트리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유명 쇼핑몰과는 모두 제휴가 맺어져 있는데, 지마켓, 옥션, 11번가, 현대H몰, 인터파크, 신세계몰, 이마트몰, CJ몰, 예스24가 대표적인 사용처죠.



롯데인터넷면세점, 롯데시네마, 마이스타닷컴, 교보문고와도 제휴가 맺어져 있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시 포인트리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