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s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에 GS칼텍스 상품권을 선물받았습니다. 당연히 주유소에서 기름 넣을 때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주변 지인 분이 GS칼텍스상품권은 주유소 외에 다른 사용처도 많으니 잘 알아보고 사용하라는 말을 해주시더라구요~



실제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니 꽤 많은 사용처가 있더군요. 2017년 현재 기준 GS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곳들을 모두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은 1만원권, 5만원권, 그리고 10만원권이 있구요, 판매처는 전국 17개 지사/영업소 및 GS칼텍스 지정 주유소 약 300군데입니다.



예전에는 GS상품권이란 이름으로 불렸는데, 지금은 단종되어 판매가 종료되었으며, 현재로선 GS칼텍스상품권이 정식 명칭입니다. 기존 GS상품권 사용처는 GS칼텍스 상품권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구요~



상품권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GS칼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44-5151번으로 전화를 걸어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gs상품권 사용처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께요.


우선 가장 대표적으로 GS칼텍스 주유소와 충전소가 있죠. 오토오아시스 경정비점에서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구요.



이어서 우리나라 각종 백화점입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뿐만 아니라 에비뉴엘명품권, 롯데영플라자, NC백화점, AK플라자, 그랜드백화점, 아이파크백화점, 엔터식스, 행복한백화점, 동아백화점, 대구백화점, 춘천 엠백화점, 세이백화점, 대동백화점, 디큐브거제백화점에서도 GS 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gs상품권 사용처가 다양하더군요. 언제 이렇게 많은 업체들이랑 제휴를 맺었는지...




그 다음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입니다. 동네에 이러한 매장이 있다면 편리하게 gs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겠죠. 롯데마트, 롯데슈퍼, gs슈퍼마켓,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킴스클럽, 메가마트, 동아마트, 후레쉬마켓, 하이웨이마트, 그랜드마트, 대동마트와 제휴가 맺어져 있습니다.


편의점 중에서는 GS25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데, 다만, GS25의 경우, 상품권의 여러 종류 중에서도 1만원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만원권과 10만원권은 아쉽게도 다른 곳에서 사용을 하셔야겠구요.




그 다음은 패션/아울렛 분야입니다.


LF스퀘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LF가두매장, 롯데아울렛, W-Mall,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세이브존, 모다아울렛, 노벨리나 패션몰, 패션엔비, 웰메이트, 현대아울렛, 마리오아울렛, 올리비아로렌, 패션마켓, 퍼스트빌리지 아울렛 등과 제휴가 맺어져 있네요.




이 중 월메이트는 대전과 충청지역 매장에 한하구요, 올리비아로렌 매장 역시 대전/충청지역 매장에 한해서 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gs상품권 사용처 중 외식 분야에도 꽤 많은 제휴처들이 있다죠.


크러쉬 바비큐엔스시, 루, 트윈팰리스, 밥이 답이다, 버거헌터, 푸드엠파이어, 메인디쉬, 아웃백, TGIF, 빕스, 차이나팩토리, 더 플레이스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버거헌터는 여의도IFC점과 신촌세브란스점을 의미하구요, 푸드엠파이어는 김포공항점 제외입니다.



더플레이스의 경우, 대구와 하남 신세계백화점이 각각 제외이구요.


비비고, 불고기브라더스, 키사라, 싱카이, 오리옥스, 카세이호, 업타운카페, GS타워 내 매장, 보나베띠, 토다이, 올댓바비큐, 스시로, 빈스앤베리즈, 스파게띠아도 외식 업종으로 분류되는 상품권 사용처들이구요.



쇼핑/뷰티로 분류가 되는 사용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이마트, 정관장 등에서 쇼핑을 할 때 상품권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군요.



삼천리자전거에서 GS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다음은 골프/리조트입니다. 곤지암CC, 남서울CC, 레이크힐스 제주/순천/용인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스카이밸리, 파인힐스 등도 골프 치기에 참 좋은 곳이죠.





각종 호텔도 GS상품권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서울 코엑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인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 등이 대표적인 곳들이죠.




여행/면세점 제휴처로는 롯데관광, 레드캡투어, 하나투어, 동화면세점, 신세계면세점, AJ렌터카, 롯데면세점, 에스엠면세점, 두타면세점이 있습니다.



공연/영화 부문에는 야우리시네마, LG아트센터, 메가박스 여수점/순천신대점, SFX시네마,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있구요.



FC서울 홈경기 현장 판매분을 GS상품권으로 구입할 수도 있구요.



마지막으로 기타 사용처로 E1이 있습니다.




티스테이션과 타이어타운의 경우 GS칼텍스상품권은 사용이 가능하나, 기존 GS상품권이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 잘 알고 계셔야겠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