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 청소년요금제 3종류 소개합니다


오늘은 KT에서 출시한 요금제 중 청소년을 위해 만들어진 요금제를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들이 사용하는 요금제에 비해 월정액이 저렴하구요, 저렴한 월정액 대비 혜택이 많은 편이랍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요금제는 Y틴 요금제입니다. 만 18세 이하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월정액 20,900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데이터 2배 쓰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내가 원하는 때에 데이터를 2배로 늘려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속도는 최대 2Mbps로 제한이 되는데, 이 정도면 불편함 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죠.



이 외에도 '데이터 바꿔 쓰기'라고 해서, 기본 제공 데이터를 원하는 서비스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추가요금은 따로 발생하지 않구요. 매일 10시간 음성통화는 2,200MB를 사용하면 되구요, 월 6,600원짜리 지니팩은 300MB로 이용 가능합니다. EBS 데일리팩은 600MB로 이용 가능하구요~



이 외에도 요금약정과 요금위약금이 없는 순액요금제라서 약정을 따로 걸지 않아도 할인된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Y틴 요금제는 20/27/32/38 이렇게 4종류로 나뉘는데요, 각각의 월정액, 기본제공 데이터를 정리한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자는 일 200건씩 보낼 수 있으니, 부족함이 없을 것이구요. (요즘은 카카오톡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를 워낙 많이 이용하는지라 문자 보낼 일이 별로 없을 거에요.)



가장 비싼 Y틴 39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월정액은 38,390원인데, 데이터는 무제한 제공이 됩니다. 4700MB까지 속도 제한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고, 그 이후부터는 최대 400kbps로 속도제어가 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kt 청소년요금제 중 하나는 순 청소년 LTE 요금제입니다. 역시나 만 18세 이하가 가입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상품입니다.




순 청소년 안심데이터 34는 월정액 37,400원에 기본알이 52,000알 주어지구요, 데이터는 무제한입니다. 순 알 27은 월정액 29,700원으로 기본알 34,000알이 주어지며, 데이터는 750MB가 기본제공됩니다. 두 요금제 모두 문자는 20,000알씩 제공되구요.



이 요금제의 특징은 기본 데이터가 남을 경우 해당 데이터가 무제한 이월된다는 것입니다. 요금제를 유지하는 동안엔 기간 제한 없이 데이터가 이월되니 데이터 부족할 일이 별로 없을 겁니다.



요금약정, 요금위약금이 없어서 약정에 대한 부담감을 느낄 필요도 없구요.


마지막으로 청소년 지니 LTE 요금제입니다. 지니를 이용하여 음악을 많이 들으시는 분들께 유리한 요금제입니다.





청소년 지니 안심, 청소년 지니 베이식 모두 지니팩이 기본 제공됩니다. 지니팩이라 함은, 지니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데이터 걱정 없이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지니를 이용하여 음악 듣는 데이터는 무제한 제공이 되기 때문에 음악을 들으면서 데이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죠.


청소년 지니 안심은 월정액 39,600원에 데이터가 무제한 제공되구요, 청소년 지니 베이직은 월정액 32,890원에 데이터가 2500MB까지 제공됩니다. 두 요금제 모두 문자는 일 200건씩 보낼 수 있구요. (1달에 6000건씩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kt 청소년요금제와 마찬가지로 지니 요금제 역시 남은 데이터가 무제한 이월되구요, 약정/요금위약금이 없는 순액요금제이기에 추가 할인을 받기 위해 따로 약정을 걸 필요가 없습니다.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이라면, 제가 위에서 소개해드린 요금제 중 본인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잘 고려해서 가장 적합한요금제를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