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암호 해제 제거해버리기


제 노트북에 문제가 생겨서 조만간 센터에 노트북을 맡길 생각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비번 설정해둔 것이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비번을 알려줄 수도 없고) 그래서 윈도우10 암호 제거 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윈도우 로그인 시 더 이상 암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평소 컴퓨터를 켤 때마다 암호 입력하는 것이 귀찮으셨던 분이라면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윈도우 화면 우측 아래에 있는 대화창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시간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엔 '모든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구요.




다양한 윈도우 설정 메뉴가 쭉 나타날텐데, 이 중에서 '계정'을 선택해주시구요.



이어서 '로그인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암호를 설정해 둔 분이라면, '암호' 밑에 '계정 암호 변경'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로 암호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암호가 없다는 멘트가 있을 것이구요.^^



윈도우10 암호 해제를 하기 위해선 암호 변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암호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존 암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암호 변경 화면으로 넘어갈 것입니다. 새 암호를 두번 연속 입력하셔야 하는데, 윈도우10 암호 해제를 하려면 새 암호 입력 창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으면 됩니다.



새 암호, 암호 다시 입력, 암호 힌트 3칸 모두 공란으로 그대로 둔 채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되는 것이죠.


'다음에 로그인할 때에는 새 암호를 사용하세요'라는 멘트가 나올텐데, 새 암호 자체를 지정하지 않았으므로 더 이상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 됩니다.



모든 설정이 끝이 났으니 하단에 있는 '마침'을 눌러주시구요.


이제 다시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으로 들어가면, 암호 메뉴에 암호 변경 버튼이 뜨지 않고, '사용자 계정에 암호가 없습니다. 다른 로그인 옵션을 사용하려면 암호를 추가해야 합니다'라는 멘트가 대신 나옵니다.




즉, 윈도우 10 암호 제거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이죠~


이처럼 윈도우10에서 로그인 암호를 제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문제는 윈도우 암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보안에 그만큼 취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점도 잘 고려하셔서 윈도우10 암호를 없앨지 말지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