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림판 모자이크 사진에 적용하는 법 설명드려요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을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특정 그림 파일에 모자이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내가 원하는 부분에만 모자이크를 적용할 수 있다죠~ 한번만 제대로 익혀두면 다음번에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모자이크 처리를 할 사진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people.png 파일에 있는 사람 얼굴에 그림판 모자이크 테크닉을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림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시구요, '편집'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그림판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뜰 것입니다.



간혹 그림판이 뜨지 않고 포토샵 등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뜨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윈도우 시작 버튼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으로 들어가서 직접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그림처럼 그림판 화면이 뜨면 '선택' 버튼을 누르시구요, 내가 모자이크를 처리하고자 하는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해서 쭉 선택해주세요.



가령, 저는 가장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남자 사람 얼굴을 모두 선택해보았습니다.



이제 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할 차례인데요... 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선택영역의 모서리 한부분을 드래그해서 선택영역의 크기를 확 줄여버리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그 다음에는 언제 그랬냐는듯 선택 영역을 다시 원래 사이즈로 되돌리면 아래와 같이 모자이크 효과가 생깁니다.



선택영역 사이즈를 많이 줄이면 줄일수록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가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선택영역 사이즈를 살짝만 줄였다가 다시 늘리면 모자이크 효과가 약하게 적용이 될 것이구요.


필요에 따라 강약을 조절하면 되는 것이죠.


사진 내 다른 사람들 얼굴도 모두 모자이크 처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 영역 지정 후 선택 영역 줄이기 -> 다시 늘리기 이 방법만 계속해서 반복해주면 됩니다.



짜잔~ 사진 내 모든 사람들 얼굴에 모자이크 처리를 해보았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하니 괜히 이 분들께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여러분도 천천히 따라해보시구요, 혹시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