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공무원 월급표 최신판 공개

신뢰라 2015. 8. 17. 14:42

공무원 월급표 최신판 공개


취준생 신분이기 때문에 사람인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는데요,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니 공무원 월급표가 아주 잘 정리되어 있더군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정보가 될 것 같아 블로그에 해당 내용을 포스팅해드립니다.




공무원 봉급표가 정리된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람인에서 깔끔하게 표로 잘 정리해주었더군요. 참고하시면 공무원들이 대충 어느 정도의 월급을 받고 연봉이 어느 정도인지 쉽게 판단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http://www.saramin.co.kr/recruit/RecruitBbsSearch.php?code=bbs_recruit&method=NL&mode=view&idx=15110840



일반직공무원, 공안직공무원,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우정직일반 등 다양한 공무원 직종 별로 봉급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우선 일반직 공무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급 및 호봉 별로 봉급이 잘 정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직급도 올라가고 호봉도 올라가야 월급을 많이 받게 되네요. 처음 일할 때는 월급이 적을 수 밖에 없구요.



해당 봉급표는 일반직공무원과 일반직에 준하는 특정직 및 별정직 공무원에 해당하는 봉급표입니다. 사람인 공무원 봉급표는 자유로운 배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







이번에는 요즘 인기가 많은 경찰직공무원입니다. 법제처 공무원보수규정에 나온 표를 그대로 옮겨온 것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일이 저런 사이트 들어가서 공무원 월급표를 조회했어야만 했는데 요즘은 사람인 같은 사이트에서 깔끔하게 정리해줘서 얼마나 편리한줄 몰라요.



아래는 2015년 소방 공무원 월급표 정리된 자료구요.





소방공무원만의 직급이 다 있었군요. 이번에 조사하면서 처음 알았네요. 아무튼 제가 위에 올려드린 URL 참고하셔서 다양한 공무원 직종의 봉급표를 하나하나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2016년 최신판이 올라오면 또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때도 사람인에서 잘 정리해서 올려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