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검색기록 삭제 PC 모바일 한꺼번에 삭제하는법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나의 검색기록이 고스란히 PC와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어 곤혹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나의 과거 검색기록을 깔끔하게 삭제하는 방법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민망한 내용으로 검색을 하였다면, 필히 해당 내역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겠죠.



우선 구글 검색엔진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검색엔진 우측 하단에 보면, '설정' 메뉴가 보일 겁니다. '설정'을 누르면 상세 메뉴가 또 뜰 것입니다.



세부 메뉴 중 '기록'으로 들어가주시구요.



Google 내 활동 메뉴로 연결이 될텐데, Google 글씨 옆에 있는 작은 아이콘을 누르면 상세 메뉴가 또 뜹니다.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누르시구요~ 여기에서 '활동'이란 나의 검색 기록 등을 모두 아우르는 개념입니다.



가장 먼저 어떤 날짜를 기준으로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할지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오늘, 어제, 지난 7일, 지난 30일, 전체기간 중에서 선택을 하거나, 아니면 아예 몇월 며칠부터 몇월 며칠까지의 기록을 삭제할지 직접 날짜를 지정할 수 있구요.




그 다음엔 어떤 제품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할지 일일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Android를 선택한다면, 안드로이드 폰에서의 검색기록만 삭제가 되는 것이죠. Chrome를 선택하면, 크롬에서 검색한 내역들이 모두 삭제되다는 의미구요.



기기 종류와 상관없이 PC 및 모바일의 모든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하고자 한다면 '모든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지정을 하였다죠~ 기간은 '전체기간', 제품 종류는 '모든 제품'으로 설정하고 '삭제'를 눌렀습니다.




이렇게 삭제 처리를 한 뒤 안드로이드 폰에 들어가면 폰에서의 검색기록도 깔끔하게 삭제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당연히 PC에서 사용하는 같은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어야겠구요.


사실 저는 과거 검색 기록을 그대로 놔둘 필요성을 전혀 못 느끼는지라 주기적으로 검색 기록을 삭제해주고 있습니다. 메뉴 찾아들어가는 것이 조금 어려워서 그렇지, 몇번 따라해보면 누구나 손쉽게 검색기록을 삭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