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카드 분실신고 2가지 방법 모두 알아두세요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분실해버리면 누구나 당혹스러울 것입니다. 특히나 한도를 많이 설정해둔 신용카드라면, 누군가가 카드를 주어 부정 사용을 하지 않을지 걱정이 될 수 밖에 없구요. 이럴 때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카드 뒷면에 본인 서명을 꼭 해두어야 하겠구요, 카드를 분실한 즉시 카드사로 전화를 걸어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우리카드를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우리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9955번 및 1599-9955번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우리카드 상담 ARS 센터 번호인데, 이 번호로 연결을 한 뒤 세부 서비스코드 8번을 누르면, 분실신고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상담 서비스의 경우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을 하지만, 분실신고 만큼은 365일 24시간 상담이 진행됩니다.



'8번 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신고' 안에서는 다시 1번 개인시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겠구요. 기업카드를 분실하였다면, 2번 기업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반대로 타인의 카드를 습득한 상황이라면 4번 타인카드 습득신고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 외에도 분실신고를 해둔 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럴 때는 3번 '개인카드 분실해제'로 들어가서 카드 분실해제 신청을 다시 하면 됩니다.



보통 외부에서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많은지라, 우리카드 콜센터로 전화하는 것이 제일 편리할텐데요, 보너스로 우리카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여 우리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볼께요.


우리카드 홈페이지 sccd.wooribank.com 으로 접속을 해주시구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이용하여 본인 명의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나의카드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 카드분실신고/해제로 들어가주시구요.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우리카드 전체 목록이 모두 뜰 것입니다.


이 중에서 잃어버린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우측에 보면 선택할 수 있는 빈칸이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분실신고/재발급' 혹은 '분실신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단순히 카드 분실신고만 하고자 한다면, 분실신고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카드 재발급까지 함께 신청해두고 싶다면, '분실신고/재발급'을 누르면 됩니다.


카드를 되찾을 확률이 낮다고 판단될 때는 재발급까지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재발급을 신청하면, 설령 잃어버린 카드를 다시 찾더라도 해당 카드는 사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