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개인 및 기업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잘 알고 있어야겠죠~ 물론 소득 대비 소비가 크지 않다면, 이용기간에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겠습니다만, 타이트하게 자금 운용을 하고 있는 중이라면 며칠부터 며칠까지가 정확한 카드 이용기간인지 잘 숙지하고 있어야겠구요.



오늘은 신용카드 중에서도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고객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우선, 하나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구요,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엔 '카드이용안내' -> '결제안내' 순으로 접속하시면 되구요~




다른 신용카드사들도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페이지로 가면 결제일에 따른 신용공여기간이 표로 정리되어서 나옵니다.



아래는 개인회원에게 적용되는 하나카드 이용기간 표입니다. 각 결제일에 따른 일시불/할부 이용기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이 나와있습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일괄적으로 전전월 1일부터 전전월 말일까지구요.



저는 결제일을 25일로 설정해두고 있는데요, 이 경우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은 전월 13일부터 당월 12일까지구요,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전전월 26일부터 전월 25일까지입니다.



만약 결제일을 13일로 설정해둔다면, 일시불/할부 이용기간은 딱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가 되겠습니다~ 계산이 편리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하나카드 고객 중 일부러 결제일을 13일로 지정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 다음은 기업회원에게 적용되는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입니다. 결제일, 신용공여기간, 청구작업일 순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일이 1일이라면, 신용공여기간은 전전월 9일부터 전월 8일까지, 그리고 청구작업일은 전월 13일인 것이죠.




일부 특수카드들은 결제일이 이틀 중 하나인데, 우편요금결제전용카드는 26일/27일 중 하나, 정부구매카드는 10일/25일 중 하나, 지방세결제전용카드는 8일/27일 중 하나, 담배카드는 1일/16일 중 하나입니다. 어떤 결제일을 사용하는가에 따라 신용공여기간과 청구작업일이 다르니 잘 메모해두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예전 구 외환 기업회원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 카드에 적용되는 결제일별 신용공여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외환 신용공여기간의 경우, 구외환 기존 회원이 카드 추가 발급을 요청할 경우, 위 표대로 결제일과 기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지정 결제일이 공휴일 혹은 은행 휴무일인 경우에는 돌아오는 첫 시작 영업일이 결제일이 됩니다. 가령 이번달 결제일이 일요일이라면, 다음 영업일에 해당하는 월요일날 돈이 빠져나가게 되겠죠.



후불 교통카드의 이용기간은 신용구매 이용기간과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단, 하나BC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드 사용기간 말일이 공휴일 혹은 휴무일인 경우, 신용구매이용기간과 1~2일 정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