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신한은행 군인적금 2가지

신뢰라 2017. 5. 12. 13:56

신한은행 군인적금 2가지


예전에 기업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우리나라 각 은행에서 출시한 군인적금 상품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만든 군인 전용 적금 상품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신분이 군인이면서, 군인을 위한 적굼 상품을 찾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상품 이름은 '신한 나라사랑적금'입니다. 의무복무병사가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가입하기에 좋은 상품이죠. 여러가지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받으면, 5%대 금리가 나오는 것이 특징이죠.



가입기간은 12개월 이상 24개월 이하 범위 내에서 1일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대일에 맞춰 적금 기간을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가입금액은 1000원부터 10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이왕이면 최대 한도인 10만원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야 제대일에 많은 목돈을 만질 수 있기 때문이죠.



예금과목은 '정기적금'으로 분류가 되며,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급입니다.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하며, 자동재예치 및 일부해지는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시구요.




신한은행 군인적금 가입 대상자를 정리한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현역병 뿐만 아니라 전환복무자 및 사회복무요원도 가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듯 합니다.



현역병이라 함은,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의무복무병사를 모두 의마하구요, 전환복무자에는 의무경찰, 의무해양경찰, 의무소방원, 교정시설 경비교도, 전문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승선근무예비역이 모두 들어갑니다. 공중보건의사는 빠져있네요~


사회복부요원은 예전에 공인근무요원으로 불리던 직책인데, 주민자치센터, 법원, 학교, 지하철 등의 기관에서 근무하는 보충역을 의미합니다.


금리 혜택이 좋은 많은 1인 1계좌까지만 개설 가능합니다.


가입대상자임을 증명해야 하므로, 해당 기관장명의 복무확인서, 휴가증/외출증/외박증, 입영통지서(입대예정자), 사회복무요원증 등 자신에게 해당되는 서류를 챙겨서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하면 됩니다.



만약 가입일 기준으로 전월 당행 군 급여이체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의무복무병사는 증빙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구요.


아래는 신한은행 군인적금 상품에 적용되는 기본 금리입니다. 가입기간에 따라 이율이 약간 다른데, 12개월 이상 가입 시에는 4.4%, 18개월 이상 가입 시에는 4.5% 이율을 '기본' 적용해줍니다.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시키면, 위 금리에서 우대금리만큼 더 가산해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까지 가산받을 수 있는데요, 급여이체 실적 보유시 연 0.7%, S20 통장 보유시 연 0.3%가 각각 가산이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기간연장, 계좌분할, 일부해지, 양도는 모두 불가하구요, 담보제공은 은행의 승낙을 얻은 경우에 한해 예금담보대출 기준으로 예금잔액의 95% 범위 내에서 담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이상 의무복무병사를 위한 적금 상품을 살펴보았구요, 이번에는 군 간부를 위한 전용 적립식 상품을 살펴볼께요~


이름은 '신한 군인행복적금'입니다. 나라사랑적금과 헷갈리면 안 되겠죠~



군 간부가 가입할 수 있는 정기적금 상품으로, 가입금액은 1000원부터 50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하구요, 가입기간은 36개월로 정해져 있습니다.


자동재예치는 불가하지만, 일부해지는 가능합니다.




기본이율은 2.00%인데요, 여러가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으면 이율이 크게 올라가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3.5%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조건 충족시키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먼저, 급여(연금)실적우대 조건에 해당이 되면 연 2.00%를 가산해줍니다. 여기에 해당이 되려면, 입금일 기준 전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국군재정관리단 정기급여 또는 군인연금 이체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는 비대면 채널우대 요건인데요,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만기일 전일까지 예금주의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에서 출금이체 실적을 보유하면, 계약기간 중 입금된 금액 전체에 대해 연 1%의 금리를 가산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신한 ISA 실적우대라고 해서, 입금일 기준 전전월 말일에 신한은행 ISA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입금건별로 연 0.5% 금리를 가산해주구요.


댓글